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어회 칼로리 광어회 칼로리 등 각종 회 칼로리 정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칼로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회는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안 찐다고 하죠. 정말 그럴까요? 연어회 칼로리, 광어회 칼로리 등 각종 회 칼로리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회 칼로리 알아보기

 

연어회 광어회 우럭회 등 각종 회 칼로리 정리

괜찮아 회는 살 안쪄 정말일까?

 

기준은 100g 기준으로 합니다. 100g은 방울토마토 기준 5개 정도의 무게입니다.

 

광어회 칼로리

광어와 우럭은 가장 접하기 쉽고 나름 저렴해서 많이들 찾는 회입니다.

광어회 100g 당 칼로리는 110kcal로 비만 예방과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럭회 칼로리

광어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우럭

우럭회 100g당 칼로리는 103kcal로 간 기능 향상, 세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참치회 칼로리

참치회는 다름 횟감보다 고급 음식으로 통합니다. 

참치회 칼로리는 100g당 108kcal이며 노화방지와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연어회 칼로리

연어회는 최근에 대형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연어회를 이용해서 연어스테이크, 연어장 만들기 를 통해서 친근하게 다가오고 있는 식재료입니다.

연어회는 100g당 146kcal이며 위장 장애 완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연어구이 연어회 맛있게 먹는 법 공개

코스트코 연어 보관법과 연어스테이크 연어회 맛있게 먹는법

전복회 칼로리

전복은 없어서 못 먹는 식재료이죠. 무게도 꽤 나가지만 식감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횟감이기도 합니다.

전복회 100g당 칼로리는 79 kcla로 성인병 예방, 원기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멍게 칼로리

멍게는 회를 먹기 전 간단하게 먹기도 하지만 멍게 해삼을 유독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죠

멍게 회는 100g당 78kcal로 노화방지와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해삼 칼로리

해삼도 멍게와 같이 본격적인 회를 먹기 전에 많이들 드시지만 해삼의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해삼만 구입해서 드시는 분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삼은 100g당 15kcal이며 신경쇠약 회복에 도움을 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어회 칼로리

전어회는 전어가 막 잡히기 시작하는 초가을에 뼈째회로 먹으면 좋은 횟감입니다. 초가을에는 뼈가 연하기 때문이죠

전어회 칼로리는 100g당 157kcal로 골다공증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방어회 칼로리

방어는 특히 겨울에 많이 즐기는 횟감입니다. 대방어와 소방어가 있는데 최근에는 한 마리를 전부 회로 먹기 힘들기 때문에 팩으로 많이 판매를 하죠.

방어회 칼로리는 100g당 146kcal로 골다공증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찐 홍합 칼로리

홍합은 특히 국물 요리에 많이 쓰이죠. 짬뽕에도 홍합을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찐 홍합은 100g당 171kcal로 성인병 예방과 나트륨 배출에 좋습니다.

 

굴 칼로리

굴은 서양에서 스태미나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비싸게 거래가 되죠.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서 굴 먹는 모습을 보고 비싼 식재료를 손쉽게 먹는 것에 감탄하기도 합니다.

굴 칼로리는 100g당 68kcal이며 빈혈 예방과 피부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낙지 칼로리

산낙지하면 생각나는 영화가 올드보이죠. 산낙지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없어서 못먹는 횟감이기도 합니다.

산낙지는 100g당 60kcal이며 몸속의 해독작용을 도우며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회

오징어회는 동해에서 많이 접했던 음식이지만 최근에는 서해에서도 오징어회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징어회는 100g당 89kcal이며 신경안정 효과와 원기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