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연어구이 연어회 맛있게 먹는법 공개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연어구이 연어회 맛있게 먹는법 공개

코스트코에 가면 꼭 사 와야 하는 물품 중에 항상 거론되는 게 바로 연어입니다.

연어 펠렛이라고도 하는데요. 모든 손질이 되어 있어서 집으로 가져와 바로 썰어 회로 먹기에 좋은 제품이죠. 가격도 저렴하여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문제는 크기입니다.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보통 코스트코 연어 하나를 사 오면 2~3일 동안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러다 보니 손질하여 냉동 보관하여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스트코 연어 손질, 연어 스테이크, 연어회 맛있게 먹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코스트코에 한달에 한 번씩은 가는데 아내가 연어를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연어를 자주 사지를 않았는데요.

그 이유는 둘이서 먹기에는 너무 크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아들이 생선구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구이용으로 냉동 보관했다가 구워주기 위해서 연어를 구매했습니다.

1.16kg에 34,000원 하는 평균적으로 봤을때 작은 용량의 연어를 구입해서 왔습니다. 진열된 것 중에 가장 작은 것을 골라서 구매해온 것이죠.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구입을 하고 나서 연어를 자세히 들여보니 사진과 같은 검은색 점들이 보였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먹어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하지만 찜찜해서 저 부분은 잘라서 버렸습니다. 혹시나 여러분도 찜찜하시면 그냥 드시지 마시고 버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 연어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해서 뉴스에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무엇이든 건강이 최우선이기 때문이죠.

 

한번도 얼리지 않은 항공직송 생 연어

COUPANG

www.coupang.com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 만에 끝내기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연어를 손질하기 전에 손을 잘 씻거나 또는 요리할 때 쓰는 장갑을 끼고선 하는 것이 좋겠죠.

코스트코 연어는 총 4 부위로 나누어 손질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펼쳤을 때 꼬리 부분과 뱃살, 등 뱃살, 등살로 나뉩니다. 

저희는 뱃살과 등살은 회로 먹기로 하고 등 뱃살과 꼬리는 구이로 먹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등뱃살 부분은 4등분, 꼬리 부분을 2등분 하여 등뱃살 1 부위와 꼬리 부위를 바로 구웠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손질 5분만에 끝내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등 뱃살은 4등분 꼬리 부분은 2등분을 해주었습니다.

등뱃살 4조각 중 3조각은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 제거 후 다시 마른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사진에 보는 것처럼 잘 싸서 밀봉시킨 다음에 냉동실에 냉동시켜주었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주는 것만으로도 비브리오균에 감염되는 것을 어느 정도는 막아준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는 비브리오균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입니다.

그리고 다른 요리도 마찬가지이지만 생연어를 보관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마와 칼도 손질 전 잘 씻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비브리오 패혈증이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Vibrio vulnificus; 비브리오 패혈증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패혈증을 뜻합니다. 비브리오 불니피쿠스 패혈증은 간경화와 같은 간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 혈색소 침착증 환자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발열, 복통과 함께 균혈증이 생기고 주로 양하지에 큰 물집이 잡혔다가 점차 괴사조직으로 변해가는 경과를 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간질환 환자에서 비브리오 패혈증이 매년 20~40명 정도 발생하며 치사율이 30% 이상으로 매우 위험한 질병입니다. 

 

비브리오패혈증

[분류] 감염성 질환, 응급성 질환, [발생 부위] 전신, [증상] 복부 통증, 설사, 열, 오한, 저혈압, 괴사, 물집, [진료과] 감염내과, 응급의학과, [관련 질환] 콜레라,

100.daum.net


코스트코 연어 구이 하는 법

코스트코 연어 구이 하는 법

우선 구이용으로 잘라 놓은 꼬리 부분을 굽기로 합니다. 구이용으로 썰어놓은 연어 위에 맛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그리고 잘 달궈진 팬 위에 오일을 살짝 둘러 준 후 연어를 올려놓습니다.

꼬리 부분은 얇아서 생각보다 빠른 시간 안에 익어주는데 연어는 살이 부드럽기 때문에 중 약불에 구워주시면 좋습니다. 연어 옆부분을 보고 있으면 익어가면서 색이 점점 변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반 정도 익었을 때 살이 부서지지 않게 조심히 뒤집어 주세요.

 

스텐팬으로 수미네반찬 감자채전 만들기

수미네반찬 감자채전 재료 : 감자, 통조림햄, 부침가루, 튀김가루, 다진마늘 시간 : 한장당 약 5~10분 난이도 : 중 감자라는 식물은 전분이 많기로 유명하죠. 그래서 감자채 볶음을 할 때 전분을 싹

parkseosan.tistory.com

 

 

코스트코 연어 구이 하는 법

등 뱃살의 경우 연어 부위중 가장 두께가 두꺼운 부분이죠. 등뱃살의 경우에도 팬 위에 올려놓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색이 변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역시 반 이상 익었을 때 조심스레 뒤집어 줍니다.

어떤 분은 염지를 해서 먹는다고 하는데 전문가가 아닌 이상 염지를 잘못했을 경우 너무 짜서 먹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저는 그 부분을 패스했습니다.

여러분이 뷔페에서 흔히 먹어본 연어 스테이크는 잘못된 것입니다. 집에서 직접 구워드시면 훨씬 맛있는 연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내도 뷔페를 정말 좋아하는데 가서 먹어본 연어 스테이크의 대부분이 맛이 없었기 때문에 연어 스테이크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늘 저에게 말을 했습니다.

이번에 아들에게 구워주기 위해서 했던 코스트코 연어 스테이크의 경우에는 아내가 맛을 보더니 맛있다고 아들 것을 탐낼 정도였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회 맛있게 먹는 법

코스트코 연어 회 맛있게 먹는법

연어회는 본인이 원하는 취향대로 썰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얇게 먹는 것을 즐기시는 분은 얇게 썰어주시면 되고 두껍게 먹는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두껍게 썰어서 드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두껍게 썰어서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두껍게 썰어주었습니다.

연어 스테이크 역시 너무 잘 익어주어서 아이도 잘 먹고 아내도 잘 먹었습니다.

연어회는 보통 타르타르소스와 양파를 곁들여서 먹지만 그것까지 다 준비하기에는 번거롭기 때문에 저희 집은 발사믹 소스와 고추냉이 소스(와사비)를 곁들여 먹습니다.

코스트코에 가면 발사믹 소스가 있습니다. 그 소스를 사 가지고 와서 먹는데 연어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연어회를 먹을 때는 발사믹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고추냉이소스(와사비)는 청정원 제품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회 맛있게 먹는법

집에 오뚜기 와사비, 피코크 와사비, 청정원 와사비가 있습니다. 

세 가지의 와사비를 비교해서 우리 입맛에 가장 잘맞는 와사비를 사서 먹기 위해 구매를 해보았는데요.

각각의 와사비의 고유의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좋아하는 청정원 와사비의 경우에는 세 가지 와사비중 가장 매운맛이 강하고 식감 역시 생와사비와 가장 유사하기 때문에 청정원 와사비를 즐겨 찾게 되었죠.

위 사진에 있는 와사비는 청정원 와사비가 아니라 피코크 와사비입니다.

코스트코에 가서 연어를 사 올까 말까 고민할 때는 꼭 사 오셔서 어려가지 요리에 응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연어장 도 좋아하지만 요즘 집에서 밥을 거의 먹질 않기 때문에 연어장은 이번에 패스를 하게 됐습니다.

 

달걀노른자장 만드는법, 청계란으로 만들어 우리집에서 가장 비싼 반찬!

집 냉장고에 누구나 다 있는 식재료가 바로 달걀이죠. 달걀은 당연히 닭이 낳은 알을 달걀이라고 칭하는데 ...

blog.naver.com

좋은 연어 싸게 구입해서 맛있는 식사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