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문서 스캔 메모 어플로 1분만에 끝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 급하게 스캔을 하거나 보험사에 서류를 보낼때 스캔을 해서 보낼일도 있죠.

잘 모르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스캔 기능을 모르셔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스캔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아이폰 문서 스캔 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아이폰 관련 팁 및 단축어 관련글은 가장 하단에 있는 태그를 클릭하시면 더욱 많은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App Store에 들어가서 스캔이라고 검색만 하면 정말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옵니다.

그중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하지만 스캔 어플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스캔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스캔을 자주하시는 분들이나 업무에 스캔능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일반 직장을 다니면서 급하게 보험사에 서류를 보내야 한다거나 간단하게 스캔 한장만 하면 되는 경우가 있는 분들에게는 번거롭게 스캔어플을 다운받지 않고 아이폰 메모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스캔을 해서 PDF로 보낼수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스캔으로만 검색해서 나온 어플리케이션들인데요.

저도 한두개는 다운받아서 가끔 사용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탑제되어 있는 메모장을 이용한 스캔방법을 알고나서부터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네요.


아이폰 문서 스캔 메모장 이용하기

아이폰을 구입하고 가동시키면 [메모]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어플리케이션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여러가지 항목을 선택할 수 있게 나오는데요.

[메모]어플리케이션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문서 스캔"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문서 스캔"을 터치해주세요.

스캔을 할 문서를 평탄한곳에 놓고 구동된 카메라를 아이폰 문서 스캔 할 부분에 갖다 댑니다.

위 화면처럼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 되고 문서가 있는 부분에는 노란색 으로 표시가 됩니다.

☆ 문서의 각도가 잘 맞지 않아도 아이폰 자체내에서 평행 & 평탄화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문서가 제대로 인식이 되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찍히게 되고 스캔은 완료가 됩니다.

아이폰 문서 스캔 진행을 여러장 할 예정이라면 스캔이 완료되고 나서 다른 문서로 교체를 진행해줍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스캔이 총 몇장이 되었는지 표시가 됩니다.

메모장에 들어가면 스캔했던 문서가 잘 저장이 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캔은 마무리 되었고 이제 스캔한 문서를 PDF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기능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사진으로 요구하는 곳도 있지만 PDF로 보낼시 용량면이나 사용가능한 부분이 훨씬 더 많기 때문에 기업측에서는 아이폰 문서 스캔 파일을 JPG가 아닌 PDF로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문서 스캔 PDF로 보내기

우선 메모장에 들어가서 아이폰 문서 스캔 파일 중 보내려는 메모장에 들어갑니다.

본인이 스캔한 문서를 확인하고 스캔 문서를 터치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버튼을 누르면 아이폰 문서 스캔 했던 파일이 PDF로 보낼 수 있게 표시가 됩니다.

이때 내가 보내려는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문자 또는 카카오톡 그리고 sendanywhere등 그 어떤것이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아래 링크는 최근에 작성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포스팅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공유가 가능한 공유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 및 PDF를 서로간에 쉽게 공유 및 전송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저 역시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압축없이 컴퓨터로 옮기는데에 한몫을 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연결하는 선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일일히 찾아 다니면서 컴퓨터로 연결하기에는 번거로움이 많죠.

특히 저처럼 순간 순간 필요한 사진을 옮겨서 작업하는 블로거님들은 더욱 귀찮다는것을 느낄것입니다.

그때 사용하기 편한 어플리케이션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폴더내에 있는 사진들을 바로 컴퓨터로 옮길수 있도록 할 수 있죠. 아이폰의 경우에는 그렇기 옮길수 있지만 저는 이 방법을 더욱 선호하고

parkseosan.tistory.com

저는 가장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으로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기업에서 또는 보험회사에서도 문자가 아닌 카카오톡으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카오톡으로 진행을 해보는게 도움이 될것 같네요.

아이폰 문서 스캔이 완료되어 PDF로 변환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성공적으로 전송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문서 스캔 방법을 간단하게 메모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는 아이폰 관련 글들입니다. 유용한 글들이 많으니 한번 살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6 - [IT, IPhone] -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이 방법밖에 없어요

2020/11/25 - [IT, IPhone] - 아이폰 음악넣는법 5분만에 마스터하기

2020/07/11 - [IT, IPhone] - KT 데이터 쉐어링 라우터 사용하여 내차가 와이파이존

2020/07/02 - [IT, IPhone] - 단 1분만에 KT 데이터 함께쓰기

2020/07/01 - [IT, IPhone] - 단 1분만에 KT 데이터 선물 KT 데이터 함께쓰기

2020/06/28 - [IT, IPhone] - 맥 사용자 윈도우 사용 못하나. 애플 인텔과 헤어진다

2020/05/04 - [IT, IPhone] - 아이폰 NFC 설정방법 500 스티커로 간지나게 활용하기

2020/04/28 - [IT, IPhone] -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