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이 방법밖에 없어요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이 방법밖에 없어요

아이폰이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는 종종 있는 경우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이 종종 겪는 일이죠. 아이폰이 비활성화되었을 때는 본인이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알고 계시다면 쉽게 푸실 수 있죠. 하지만 비밀번호를 잊어먹었다면?

더 많은 아이폰 관련 팁 및 단축어 관련글은 가장 하단에 있는 태그를 클릭하시면 더욱 많은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비활성화-푸는법-메인
아이폰 비활성화 메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장 초기화 방법밖에 없습니다.

DFU라고도 하는 공장초기화를 시키게 되면 입력했던 암호는 물론이고 아이폰 내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게 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가끔 공장초기화를 시켜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를 대비해서 한달에 한번정도는 아이폰 백업을 시켜놔야 되죠.

아이폰 백업은 iCoud 또는 컴퓨터에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장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 아이폰 연결 잭이 필요하죠.

우선 아이폰의 버젼에 따라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이 다르니 버젼에 따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켓발송] 마그네틱 줄꼬임 방지 고속 충전 케이블

COUPANG

www.coupang.com


 

iPhone8, iPhone8 Plus, iPhone X 또는 그 이후의 모델 및 iPhone SE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아이폰8-부터-아이폰X-까지-비활성화-푸는법
아이폰 8부터 아이폰X 까지 비활성화 푸는법

 

  1.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2. 음량버튼과 측면버튼을 함께 눌러 전원을 꺼주세요.
  3. 측면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아이폰과 컴퓨터(아이튠즈가 켜져있는 상태)를 연결해주세요.
  4. 복구화면이 나올때까지 측면버튼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습니다.
  5. 그 다음 아이튠즈의 안내에 따라 초기화 및 백업 복구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iPhone 7 및 iPhone7 Plus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아이폰7-비활성화-푸는법
아이폰7 비활성화 푸는법

 

  1.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2.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꺼주세요.
  3.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아이폰과 컴퓨터(아이튠즈가 켜져있는 상태)를 연결해주세요.
  4. 복구화면이 나올때까지 음량 낮추기 버튼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습니다.
  5. 그 다음 아이튠즈의 안내에 따라 초기화 및 백업 복구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아이폰 7 버젼과 아이폰 x이상의 버젼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iPhone 6s 및 그 이하 버젼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아이폰6S-비활성화-푸는법
아이폰6S 이하 비활성화 푸는법

 

사실 7s 미만의 버젼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될까도 생각해보겠지만 그때의 홈버튼 감성을 여전히 잊지 못하고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역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과 컴퓨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하도록 합니다.
  2. 측면버튼 또는 상단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꺼주세요.
  3. 홈버튼 누른상태에서 아이폰과 컴퓨터(아이튠즈가 켜져있는 상태)를 연결해주세요.
  4. 복구화면이 나올때까지 홈버튼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습니다.
  5. 그 다음 아이튠즈의 안내에 따라 초기화 및 백업 복구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즉, 아이폰 공장초기화 DFU를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아이폰의 전원을 끄는 방식에 따라서 또는 홈버튼이 있거나 없는 경우에 따라서 그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