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폴더 내에 있는 사진들을 바로 컴퓨터로 옮길 수 있도록   있죠.

아이폰의 경우에는 그렇기 옮길 수 있지만 저는  방법을 더욱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그 애플리케이션의 Send Anywhere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이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은 사진 뿐만 아니라 파일도 옮길수 있으며 컴퓨터와 컴퓨터,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옮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서 삼성 기반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여행을 떠나 서로의 사진을 많이 찍고 한번에 공유를 하고 싶다고 했을때 Send Anywhere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진을 한번에 옮길수 있는것입니다.

실제로 저와 제 동생은 나이가 같은 아들을 데리고 있는 가끔 만나서 같이 놀면서 사진을 찍죠. 그리고 서로에게 Send Anywhere를 가지고 코드 교환 사진을 서로 보내주면파일 손상없이 원본사진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 샌드 애니웨어를 설치해주세요. 따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에도 샌드애니웨어를 설치해주세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아이폰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의 첫번째 과정은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선택하는것이겠죠.

샌드애니웨어에 들어가신후 날짜별로 정리되어 있는 사진들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에 낱장사진 한장씩 보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택이라는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그 날짜에 생성된 사진 전부를 한번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총 21장의 사진을 선택 후 보낼 수 있는것이죠.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할 사진의 갯수와 용량이 뜹니다.

이때 컴퓨터로 보내고 싶지 않은 사진이 있으면 낱장으로 선택하여 제외를 할 수 있고 전부를 다 보내려면 보내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아이폰에서 사진을 선택후 보내기를 누르시면 6자리 숫자가 생성이 됩니다.

이때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지정된 컴퓨터로 미리 전송을 한 후 나중에 컴퓨터에서 시간이 날때 48시간 이내에 다운을 받을 수 있거나 두번째는 실시간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것이죠.

 

딜퍼스트 화장실핸드폰거치대 핸드폰 자바라 욕실 방수 케이스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 침대 갤

COUPANG

www.coupang.com

단, 지정된 컴퓨터로 보낼때는 한번이라도 사진이나 파일을 주고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실시간으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를 할껀데요.

아이폰에서 생선된 6자리 코드를 컴퓨터에 설치된 샌드애니웨어를 켜주신 다음 화면에 표시된 부분에 6자리 코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위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코드를 입력하면 그 즉시 21개의 사진이 컴퓨터로 옮겨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유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해야하는것이죠.

시간이 지나 아이폰 화면이 꺼지거나 멀티태스킹으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화면이 사라지게 된다면 전송이 일시 정지가 되고 몇초의 시간이 지나면 전송이 되질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를 하기 전 샌드애니웨어를 이용하신다면 [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잠금 - 안함] 을 선택하신 후 실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가장 쉬운 방법

 

위에서 언급했던 사진을 미리 보내놓고 컴퓨터에서 후에 시간이 날때 48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도록 하는것은 위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아이폰에서 지정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기기로 사진을 보내놓고 난 다음 컴퓨터 - 샌드애니웨어 - 전송내역 을 확인하시면 미리 전송이 완료된 파일이 눈에 보이십니다.

그것을 다운 받으시면 되는것이죠.

이때는 서로의 전송내역이 있고 지정된 기기로 전송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6자리의 숫자코드가 필요가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샌드애니웨어 프로그램을 알고 난 뒤 현재 거의 2년동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를 하고 있는데요.

대량의 파일이나 원본사진을 서로 주고 받을때도 매우 편한 프로그램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에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아이폰 관련하여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링크 걸어놓았으면 아이폰 사용에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이 방법밖에 없어요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이 방법밖에 없어요 아이폰이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는 종종 있는 경우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을 키우고 계신 부모님들이 종종 겪는 일이죠.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었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음악넣는법 5분만에 마스터하기

아이폰 음악넣는법 5분만에 마스터하기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오게 되면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닐꺼예요. 우선 아이폰 음악넣는법 부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NFC 설정방법 500 스티커로 간지나게 활용하기

일전에 애플 아이폰 단축어 설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차에 타서 아이폰과 블루투스가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티맵이 실행되는 것을 예시로 들었었는데 이번에는 애플 아이폰 N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

애플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애플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 아이폰 사용자 모임 줄여서 아사모에서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질문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관련된 질문입니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또는 에어드롭 무한 대기 해결방법 4가지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또는 에어드롭 무한 대기 해결방법 4가지 애플 아이폰 유저라면 에어드랍 또는 에어드롭 으로 대량의 사진 또는 파일들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실껍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아이폰은 SD카드를 삽입할수 없어서 용량을 늘리기가 쉽지가 않죠. 저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용량이 부족하여 애먹었을때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아이폰 XR을 사용하면서 256GB로 구매를 해서

parkseosan.tistory.com

 

[IT] IOS 13.4 아이폰 단축어 설정방법 / 차에타면 자동으로 티맵이 켜진다고? / nfc 스티커 활용 단축

[IT] IOS 13.4 애플 아이폰 단축어 설정방법 / 차에타면 자동으로 티맵이 켜진다고? / nfc 스티커 활용 단축어 설정방법 오늘도 쉬는 시간에 하릴없이 유튜브 를 보다가 단축어라는 게 있길래 "뭐지?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단축어 터치 한번으로 티맵(Tmap) 집으로 안내받기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13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단축어 활용이 용이해졌는데 그에 관한 포스팅을 몇개 한적이 있다. 애플 아이폰 NFC 를 이용해서 바로 내가 원하는 단축어를 실행하는 방법과 단

parkseosan.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