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1분만에 자동차 흠집 물파스로 지우기(영상첨부)



자동차를 단순히 교통수단을 넘어 애정이 가득한 나만의 보물로 여기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 분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흠집(기스)이 있기라도 하면 늘 그 부분이 신경 쓰여 자동차를 볼 때마다 마음 아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돈이 많으시거나 차량에 대해서 정말 많은것을 알고 계신 분이시라면 물파스를 사용하지 않겠죠.

물파스를 사용했을때 도장을 녹여버리는 즉, 광택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물파스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1분만에 자동차 흠집 물파스로 지우는 방법

컴파운드를 사용해서 지우는 방법도 있긴 한데요. 이 방법은 자동차에 상대방차의 페인트가 묻었다거나 컴파운드가 없을 때 또는 단순히 자동차를 교통수단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TMI이지만 저는 그래도 물파스를 사용합니다. 편하거든요.

물파스는 흔히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물파스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물파스로 자동차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것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도장면이 완전히 파였다거나 또는 검은색 차량인데 도장면이 완전히 긁혔다는 것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다만 다른 자동차의 도장면이 묻었다거나 아이들이 타고 노는 킥보드 또는 자전거의 손잡이나 바퀴 등의 흠집 즉, 검은색 흠집이 묻었다면 그 부분은 물파스로 지울 수가 있죠.

자동차 흠집 물파스로 지우기 가능한 흠집 = 손톱으로 긁었을때 파인 흔적이 아닌 튀어나온 흔적(다른 페인트 등)이 있는 경우

제 자동차를 주차해놨는데 아이들이 타고 노는 킥보드등에 찍혀 흠집이 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게 됐다면 연락 한번 줬다면 좋았을 텐데... 아쉬울 따름이죠. 어쨌든 보기 싫어 물파스를 이용해서 흠집을 제거해줬습니다.

세차를 하지 않고 진행을 해서 자동차 주변에 이런저런 것이 많이 묻어 있긴 하지만 저 부분이 자동차 흠집 물파스로 지울 부분입니다. 파인 흔적이 아닌 무엇인가 묻은 자국이죠. 자전거 핸들 또는 킥보드의 핸들 등으로 인해 생긴 흠집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의 왼쪽이 흠집이 있는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자동차 흠집을 물파스로 완전히 지운 후의 사진입니다.

감쪽같이 않나요?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물파스로 흠집을 제거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물파스로 지우는 장면 감쪽같이 않나요?


자동차 흠집 제거시 주의사항

영상을 보다 보면 왼쪽면에 완전히 파인 흠집의 경우에는 차량용 페인트를 이용해서 덮어 주었습니다. 물론 표시가 나긴 하지만 차량용 페인트를 이용해서 덮어주는 이유는 그냥 두면 그 부분이 녹이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흠집이 나는 경우에는 오랜 시간 지체하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은 한번 생기고 제대로 관리를 안 해주면 부식이 금방 일어나기 때문에 귀찮고 돈이 든다고 해도 흠집을 제거 또는 차량용 페인트를 이용해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부분뿐만 아니라 보조석 문에도 비슷한 자동차 흠집이 있길래 이 역시 물파스를 이용해서 제거를 해주었습니다.

아주 감쪽같죠. 물파스를 이용해서 자동차 흠집을 제거해주는 경우 제거가 끝난 후 물 등으로 물파스를 지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광택제가 있다면 광택제를 이용해서 덧발라 주는 것이 자동차 광택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제일 컴파운드 굵은 흠집제거 100g + 미세 흠집제거 100g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무로 차량용 카바이 유리막 코팅제

COUPANG

www.coupang.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