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3분만에 완성하는 세가지 방법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feat. 단축어)



아이폰_벨소리_바꾸는-세가지-방법-섬네일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의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음악 파일없이 유튜브 동영상에서 나오는 음악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것인데요.

해당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유튜브 동영상에서 나오는 음악으로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는 어찌보면 혁명적이기도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음악들을 아이폰에 가지고 있다면 굳이 화면 녹화를 하고 단축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어렵다거나 화면녹화를 하고 그 화면을 편집하는것 자체가 귀찮다면 이번 포스팅을 주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아이폰 벨소리는 고전적인 방법으로 진행한다면 아이폰에서 벨소리 만드는 앱을 하나 다운받은 다음에 가지고 있는 음악을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를 편집해서 만들고 그 만들어진 파일을 아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음악넣는법 5분만에 마스터하기

아이폰 음악 넣는 법 5분 만에 마스터하기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오게 되면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닐 거예요. 우선 아이폰 음악넣는법

parkseosan.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제목에서는 세가지 방법이라고 했는데 한가지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늘 다룰 방법중 하나는 전 포스팅에서 착안해서 단축어를 이용하는 방법과 나머지 하나는 직접 음악파일을 GrageBand로 넣어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하시면 되겠죠?

 


첫번째 방법 - 단축어 이용하여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이 방법은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단축어를 활용하여 벨소리를 클립아트로 복사 한 다음 GrageBand에 붙여 넣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Garage Band 바로 다운받기

 

단축어 만드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지만 단축어 만드는것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하단부에 단축어 공유를 해놨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단축어를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간단하게 말하면 현재 아이폰에서 재생중인 음악을 단축어를 이용, 클립아트로 복사를 한 다음 GrageBand로 붙여넣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이죠.

이 방법은 GrageBand에서 노래를 따로 불러 들이지 않고 단축어를 하나 만들어 놓으면 듣고 있던 음악을 바로 벨소리로 만들수 있으며 노래의 제목을 몰라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딜퍼스트 화장실핸드폰거치대 핸드폰 자바라 욕실 방수 케이스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 침대 갤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노래를 듣다가 마음에 드는 노래를 발견했습니다.

근데 제목이나 가수가 누군지 별로 관심은 없고 그냥 노래가 좋을 뿐인거죠. 그래서 딱 음악만 가지고 와서 벨소리를 만들고 싶은 상황이라고 쳐봅니다.

우선 단축어에 들어가서 [+]를 누르고 동작추가를 해줍니다.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검색어로 [노래]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내용중 [현재 노래 가져오기]라는 동작이 보이실꺼예요. 그 동작을 불러와주세요.

그 다음에 동작을 더 추가합니다. [현재 노래 가져오기]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동작을 더 추가 해 줍니다.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그 다음 검색어에 [인코딩]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미디어 인코딩]이라는 것이 눈에 띄실겁니다.

이 항목을 추가해 주신 다음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더 보기가 활성화가 되면 그 부분에 [오디오만]이라는 항목을 활성해 해주십니다. 

다시 동작을 하나 더 추가합니다.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주세요.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그 다음 검색란에 [클립]이라고 치면 동작추가 하는 부분에 [클립보드로 복사]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추가해 주세요.

추가가 완료된 후 하단에 있는 [재생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단축어가 재생이 됩니다. 재생이 된 단축어는 클립보드로 복사가 된것이죠.

이제 단축어를 저장해줍니다. 이 단축어는 추후 재생중인 노래를 바로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는 단축어가 된것이죠.

해당 단축어를 만들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단축어를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MP3 클립보드 복사.shortcut
0.00MB

이제 GrageBand를 켜주겠습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GrageBand를 켜주셨으면 메인화면의 상단부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오디오 레코드]를 선택해주신 다음 상단에 있는 [가로세줄]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붙이기를 해주세요.

여기까지가 단축어로 GrageBand에 재생중이던 음악을 붙여 넣는 순서였습니다.

단축어로 벨소리를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건너뛰고 [공통항목]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GrageBand에서 바로 음악을 불러오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두번째 방법 - GrageBand에서 바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이 방법을 사용하실 분들은 첫번째 방법을 숙지할 필요 없이 내가 좋아하는 가수 도는 노래의 제목을 알고 있는 상태라면 위 단축어 방식보다 훨씬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이 방법은 GrageBand를 켜주신 다음에 위 사진에서 붙이기 방식이 아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원 모양]을 누른 다음 [음악]을 선택해주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이 단축어를 활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방법으로 탁월한 선택이 될수 있겠네요.


공통 항목 - GrageBand에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우선 아래에 있는 동영상으로 GrageBand 구동 영상을 먼저 확인하신 다음에 설명을 듣는것이 편하지 않을까 해서 동영상을 녹화해봤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도 GrageBand를 사용해본게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를 시작하면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전문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음악을 만드시는 분들이야 많은 항목을 숙지하고 여러번 사용을 해보아야 겠지만 일반적으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용도로 사용을 한다면 간단하게만 알아도 되죠.

두세번 사용을 해보니 그정도는 금방 하겠더라구요.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우선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의 최대의 시간은 총 30초로 그 이상 시간의 아이폰 벨소리 는 만들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섹션길이를 설정해줘야 하는데요.

타임라인의 숫자가 적혀 있는데 제가 음악을 잘 몰라서 직접 재보니 타임라인의 숫자 1이 대략 2초정도 되더라구요.

즉, 섹션길이 15 이상으로 맞춰놓고 노래가 시작되는 부분만 지정을 해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두가지 방법중 마음에 드시는 방법으로 노래를 불러왔다면 본인이 원하는 벨소리의 시작점을 지정하고 편집을 해주세요.

오쪽 상단에 있는 [+] 버튼으로 노래의 길이를 지정해줍니다.

15 이상으로 지정을 해주세요. 아이폰 벨소리가 바꾸기 를 할때 자동으로 30초 미만으로 잘려지기 때문에 시작부분만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벨소리의 시작지점을 지정해주셨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방금전 편집한 파일이 [GrageBand의 최근 항목]에 노출이 됩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GrageBand의 최근 항목]에 노출이 된 편집 파일을 길게 눌러 주세요. 그러면 공유를 할수 있게 나옵니다.

이때 [공유]를 눌러주시고 [벨소리]를 선택해줍니다.

방금 만든 벨소리 파일의 시간이 30초 이상이기 때문에 [벨소리 길이 조절] 설명이 뜨고 이때 [계속]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처음 시작점부터 30초 미만의 벨소리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본인이 원하는 벨소리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저장 위치가 [벨소리]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신 다음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들어진 벨소리가 아이폰 벨소리 폴더로 보내지게 되고 마지막으로 [승인] 버튼을 누르면 GrageBand에서 해야 할일은 모두 끝이 납니다.

아이폰-벨소리-바꾸는-세가지-방법
아이폰 벨소리 바꾸는 세가지 방법

[설정] - [사운드 및 햅팁] - [벨소리] 경로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방금 만든 벨소리가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튠즈 없이 GrageBand를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과정이 복잡해 보이지만 우선 한번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빠른 시간안에 벨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이상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