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KT 넷플릭스 오류 tvq-pb-101 5분 간단 해결방법



넷플릭스 재미있게 보고 계신가요?

요즘 핫한 드라마가 스위트홈이 핫하죠. 8개국에서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저희집 TV는 LG 제품으로 TV자체에서 넷플릭스를 설치하고 바로 시청을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KT 기가지니로 바꾸면서 기가지니로 넷플릭스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기가지니를 통해서 넷플릭스를 볼려고 틀었는데 이런 오류가 떴습니다.

[현재 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콘텐츠를 선택하세요.]

오류 코드번호 tvq-pb-101 이렇게 뜨더라구요.

넷플릭스가 갑자기 오류가 났나 싶어서 LG티비에 설치되어 있는 넷플릭스를 실행하니 정상 작동을 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바로 기가지니에서 오류가 났다는 것을 알수 있는 대목이죠.

넷플릭스를 보면서 즐거운 주말을 여유롭게 보내고 싶은데 KT는 주말이라서 통화가 안되고 어떻게 해야 하면서 분명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대부분이 [KT 넷플릭스 오류] [넷플릭스 tvq-pb-101] [넷플릭스 오류] 등 다양한 검색어로 검색해서 들어오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사실 이 메세지를 보고 나서 저는 다른 블로그를 찾아보거 하지 않았습니다.

KT에 문의도 하지 않았죠.

하지만 단 5분만에 KT 넷플릭스 오류 tvq-pb-101 을 해결했습니다.

다른 블로그를 보니 이 오류는 HDMI 선의 오류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라고 들 하던데.

다른 블로그에서 언급하는 해결방법은 HDMI 선을 교체하거나 또는 기가지니 전원선을 뽑았다가 켜야 하는 등의 해결방법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해결 방법은 사실 귀찮죠.

그래서 저는 [기가지니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물리적으로 기기지니의 기기로 초기화를 진행한것이 아닌 설정 - 시스템설정 - 전체초기화 를 선택해서 기가지니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초기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실행이 되고 약 2~3분정도 기다리면 초기화가 완료가 됩니다.

당연히 초기화를 진행했으니 기존에 사용하던 서비스는 다시 재 설정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역시 다시 로그인을 해줘야 하죠.

하지만 기가지니의 장점 중 하나가 "지니야 넷플릭스 틀어줘" 라고 말을 하면 "넷플릭스를 실행합니다"라는 안내멘트와 함께 리모컨으로 조작하지 않고 틀어주는 간단한 작동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한번 사용을 하다 보니 그것을 끊기가 힘들더라구요.

간단하지 않나요?

KT 넷플릭스 오류 TVQ-PB-101(5.2.12) 매우 간단한 해결방법.

바로 기가지니의 초기화였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