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독감 예방접종 가격 여기서 알아보세요
2020 독감 예방접종은 이번에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꼭 해야 한다고 국가 차원에서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독감과 코로나19의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서 독감인줄 알고 조금 참다가 병원에 갔을때 코로나19로 확진 판정을 받으면 가족은 물론이고 나와 같이 일하는 회사 동료 또는 학교 친구들까지 집단 감염사태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독감은 이미 백신이 있기 때문에 미연에 방지하자는 의미로 저 주변에서도 이번 2020 독감 예방접종은 꼭 해야 한다고 서로 꼭 맞으라고 하고 있는데요.
즉, 의료 현장에서의 혼란을 줄이기 위함이라고 해석하면 됩니다.
올해 독감 예방접종 무료 접종 대상이 확대 되었는데요.
올해는 생후 6개월부터 만 18세까지 무료 접종 대상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만 65세 이상이었던 대상이 올해는 만 62세 이상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임신부의 경우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무료 접종 대상입니다.
이렇게 해서 올해만 1,900만명정도가 독감 무료 접종 대상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만 62세 이상 노인분들, 미성년자, 임신부로 생각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무료접종 대상자의 접종일을 알아보고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데요. 생애 첫 접종 대상자인 아기들의 경우에는 9월 8일부터 이미 시작된 상태이고 임신부와 고등학생은 9월 20일부터 시작이고 초,중학생의 경우에는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어르신의 경우에는 만 75세 이상인 분들은 10월 13일부터 시작해서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글을 읽어서는 다 기억하기 힘들죠.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또는 지역 보건소에 직접 문의를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날짜를 꼭 기억을 해야 하는 이유는 2020 독감 예방접종 기한내에 맞지 않으면 무료가 아닌 유료로 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맞은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접종을 맞은 후 2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접종을 맞아야하는 적절한 시기가 있는데요.
독감은 통상 11월부터 유행을 하기 때문에 10월 중순전에 맞으면 좋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무료로 맞으시는 분들이 아닌 돈을 내고 맞으시는 분들이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2020 독감 예방접종 가격 경우 병원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독감의 예방 접종의 경우 3가 백신과 4가 백신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고민을 하시다가 3가를 맞으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올해 2020 독감 예방접종의 경우에는 3가 백신은 없고 모두 4가 백신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작년까지는 무료 백신의 경우 3가 백신이었는데 올해 나라에서 무료로 놔주는 독감 백신이 기본적으로 4가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료 접종을 맞으러 갔다가도 사비를 들여 4가 백신을 맞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2020 독감 예방접종 가격 에서는 무료접종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도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러 왔다고 하면 모두 4가 백신을 맞게 된다고 합니다.
올해 제약회사에서 나오는 백신이 모두 4가 백신으로 바뀌면서 단가가 약간 낮아졌다고 하지만 실제로 백신을 맞으려는 사람이 늘면서 병원에서 백신을 맞을때는 작년과 비슷할꺼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
또한 동네 병원인데도 각각의 백신의 가격이 다른데 내 주변의 병원에 전화를 걸어 2020 독감 예방접종 가격 을 알아보고 조금이나마 저렴한곳을 찾아가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비급여 부분에 우리동네에 있는 병원들의 2020 독감 예방접종 가격 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비교해서 내게 맞는 병원을 찾아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2020년 9월 13일 이진우의 손에잡히는 경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