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핫도그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코스트코 회원인 저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코스트코에 가는데요.
코스트코 핫도그 뉴욕 핫도그는 먹기에도 간편하고 콜라도 주기 때문에 자주 찾는 메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코스트코에서 구하는 재료로 만드는 뉴욕 핫도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뉴욕 핫도그 만들기
재료 : 코스트코 핫도그빵, 소세지 햄, 핫도그 랠리쉬소스
시간 : 10분 내외
난이도 : 하
몇년째 코스트코 푸드코드에서 가격변동 없이 가성비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메뉴가 바로 핫도그가 아닐까 싶습니다.
코스트코 핫도그는 저렴한 가격에 음류수컵까지 제공하여 무제한 음류를 즐길수 있기 때문에 핫도그를 많이 찾아서 먹곤 하는데 저도 역시 코스트코에서 식사를 할때는 늘 핫도그 하나는 무조건 샀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핫도그를 먹을때 약간 불만인데 핫도그 랠리쉬소스를 너무 적게 주는것에 대한 불만이 늘 있었는데 그 불만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죠.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핫도그라는것은 나무젓가락에 소세지를 꽂고 그 위에 밀가루 반죽을 얹어 익혀먹는것이 핫도그라 하는데 핫도그의 시쵸인 미국에서 말하는 핫도그라는것은 빵에 소세지를 넣고 그 위에 각종 채소등을 얹어 먹는것을 핫도그라고 하는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정보이겠죠?
고맙게도 요즘 대형마트에서는 핫도그 빵과 소세지 모두를 다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를 돌아다니면 공장에서 만들어내는 빵을 파는곳에 핫도그 빵이 준비되어 있고 냉장코너를 돌다보면 소세지가 있습니다.
소세지의 종류는 코스트코 정책상 한두가지 밖에 없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소세지를 판매하고 있고 실온보관중인 핫도그 랠리쉬소스. 이것은 코스트코 직원에게 물어보는게 가장 빠를것 같네요!
핫도그 랠리쉬소스의 가격은 6,000원정도 했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사실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살때 항상 고민하는것이 바로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코스트코의 물건들 때문이 아닐까 싶죠.
하지만 이번에 포스팅할 뉴욕 핫도그 만들기에서 사용되는 빵과 소세지의 경우에는 냉동보관해서 먹으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핫도그 랠리쉬소스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꽤 긴 제품이랍니다.
뉴욕 핫도그 만들기에 사용될 소세지의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으로 핫도그 속에 넣을 수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냉동된 소세지를 해동시킨 다음에 프라이팬에 굽는방법.
두번째는 위 사진처럼 끓는물에 익히는 방법이랍니다.
저는 두번째 방법을 쓰면서 동시에 찜기 위에 빵을 얹고 빵도 같이 쪄주었습니다.
핫도그 빵 역시 전자레인지로 돌리거나 찜기로 쪄주는 방식중 선택해서 드시면 되겠는데요
전자레인지로 돌리게 되면 빵이 머금고 있는 수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정말 맛있는 뉴욕 핫도그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빵은 찜기에 한번 쪄주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빵을 찜기에 찔때는 각 가정마다 가지고 있는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인덕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집에 있는 하이라이트 기준으로 1분 30초를 찜기에 쪄주니 딱 먹기 좋게 되더라구요.
핫도그 소세지의 경우에는 이미 가열이 되어 판매가 되는 제품이니 오랫동안 익히지 않아도 된답니다.
빵이 다 쪄졌으면 그와 동시에 핫도그 소세지도 함께 물에서 빼내면 된답니다.
이제 맛있게 쪄진 빵위에 소세지를 얹고 그 위에 핫도그 랠리쉬소스를 얹어주면 가장 기본적인 뉴욕 핫도그 만들기가 완성이 된답니다.
여기서 뭔가를 더 곁들어 드시고 싶다면 각종 야채나 단백질 보충을 위해 계란을 얹어도 되고
본인 취향에 맞게 제조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사실 다 만들어 놓고 사진을 찍으니 그럴싸 하게 나오진 않더라구요.
제가 너무나도 기본적인 뉴욕 핫도그 만들기를 해버렸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이렇게 기본적인 뉴욕 핫도그에 재료가 있다면 추가를 하고 굳이 추가를 하지 않아도 맛있는 핫도그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만족스럽더라구요.
뉴욕 핫도그 만들기를 하고 싶다고 하시면 코스트코 추천제품으로 핫도그 랠리쉬소스를 추천합니다!
뉴욕 핫도그 만들기
코스트코 핫도그 소세지와 핫도그빵을 익혀준 후 빵에 소세지를 얹고 그 위에 핫도그 랠리쉬소스를 얹어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