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는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도 생긴다고 하는 정말 성가신 녀석들이죠.
과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초파리 때문에 성가신 일이 한두 번이 아닐 텐데요. 특히 여름에는 음식물 근처에서 날아다니는 초파리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 포스팅은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 초파리 퇴치법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깔때기 이용하기
초파리는 과일의 산의 냄새와 단냄새를 쫓아서 어디선가에 생겨버리는 성가신 녀석입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그렇게 똑똑한 벌레는 아니랍니다.
깔때기는 초파리를 잡는 마법의 도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깔때기를 걸쳐놓을 병과 깔때기 그리고 초파리를 유인할 미끼만 준비하면 되죠.
초파리는 단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익어버린 과일 예를 들어서 물러버린 복숭아, 검게 변해버린 바나나등이 있죠. 이런것을 초파리를 유인할 병에 넣고 그 위에 깔때기를 꽂아줍니다.
그렇게 놓고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넓은 깔때기 주둥이로 들어간 초파리들이 좁은 입구로 다시 빠져나오지 못한 모습을 볼수가 있답니다. 만약 집에 과일이 없다면 식초, 꿀, 메이플시럽, 과일주스등으로 활용을 할수가 있답니다.
초파리를 유인하는 미끼는 그렇게 많이 필요가 없으니 적당량 준비하셔서 초파리 트랩을 설치해보세요.
초파리 트랩속에 갇힌 초파리는 따뜻한 물과 주방세제를 같이 넣고 트랩과 함께 흔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두번째 그릇을 이용한 초파리 퇴치법
초파리 없애는 방법 두번째는 첫번째를 응용한 방법이랍니다. 바로 집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그릇을 이용하는것인데요.
첫번째 방법보다 조금 더 쉬운 방법이죠.
우선 볼록한 그릇에 무른 복숭아, 검게 변한 바나나등 미끼를 넣어주시고 그 안에 단맛이 나는 탄산음료등을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지 않고 손가락 두세개 겹친 만큼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비닐이나 랩등을 씌워주신 다음에 포크등으로 작은 구멍을 내 주세요.
그리고 초파리가 많이 발생하는곳에 넣어둡니다. 마찬가지로 냄새에 이끌려 다가온 초파리가 구멍을 통해 들어가지만 똑똑하지 못한 초파리는 다시 빠져나오지 못한답니다.
만약 아침에 초파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구멍을 너무 크게 내었던가 미끼를 다른것으로 바꿔서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세번째 초파리를 얼려버리자 초파리 없애는 방법
이번 방법은 잔혹스러울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미끼를 넣을만한 그릇 두개를 준비하고 미끼를 집어 넣은 다음 랩을 씌워줍니다.
이때 사용될 미끼는 액채가 아닌 과일껍질을 이용해주세요. 과일껍질은 사과나 복숭아 껍질 또는 수박껍질을 이용해도 되겠네요.
랩은 가운데 부분이 옴폭 들어가게 해준 다음 포크나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어줍니다.
그리고 초파리가 많이 발견되는곳에 놔주세요. 미끼를 덥썩 물은 초파리가 들은 그릇을 냉동실에 얼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초파리 그리고 초파리알까지 냉동되겠죠.
이렇게 두개의 그릇을 번갈아 가며 설치해줍니다.
네번째 초파리가 생기지 않게 예방하자
초파리를 없애는 방법, 초파리 퇴치법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초파리가 생길만한 환경을 만들지 않는것이죠.
아일랜드 식탁위 예쁜 그릇안에 장식해둔 과일은 정말 예뻐보이지만 초파리를 끌어모으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과일은 우선 잘 익었다면 냉장보관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익어가는 속도를 줄일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과일을 먹을 수 있죠.
가장 좋은것은 김치냉장고에 과일을 보관을 하면 정말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과일마다 보관하는 방법이 각각 다른데 보관 방법을 잘 찾아보시고 초파리가 생기지 않은 부억을 만들어 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