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아동성장발달계산기 내 아이는 얼마나 컸나



아동성장발달계산기는 내 아이가 다른 또래 아이들보다 얼마나 크고 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간단한 계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계산을 할 수도 있고 질병관리청에서 계산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에 따라서 부모님들은 아이가 추후 얼마나 클 수 있을지 잘 크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네이버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네이버-아동성장발달계산기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키와 몸무게 개월 수를 적고 분석을 하면 같은 또래에 비해서 내 아이의 키와 체중의 백분율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 표는 제 아들 녀석의 백분율인데요. 매우 잘 크고 있네요.

백분율의 숫자가 100%에 가까울수록 키가 크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백분율의 숫자가 0%에 가까울수록 키가 작고 체중이 적게 나가는 것을 의미하죠.

네이버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바로가기

 


 

질병관리청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질병관리청-아동성장발달계산기
질병관리청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조금 더 세밀하게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장, 체중뿐만 아니라 머리 둘레까지 확인을 할 수 있죠.

위의 빈칸에 내 아이의 신장, 체중, 생년월일, 측정일, 머리둘레를 입력하고 측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분석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바로가기

 

질병관리청-아동성장발달계산기-분석표
질병관리청 아동성장 발달 계산기 분석표

위 표를 확인하시면 4가지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력 : 내 아이의 현재 상태
  • PS(하단선) : 또래 아이들의 하위 값
  • P50(중앙선) : 또래 아이들의 평균값
  • P95(상단선) : 또래 아이들의 상위 값

 

위 네 가지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머리 둘레는 확인을 하지 못해서 측정하지 못하고 키와 몸무게를 네이버와 동일하게 작성을 했는데 백분위수가 약간 다르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어떤 게 정확한지는 알 수 없지만 병원에서 측정하는 방식과 표가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것과 흡사하게 나오기 때문에 질병관리청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