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지샥 시계줄 베젤 케이스 스트랩 교체 및 세척 방법



 

지샥 영어로는 G-Shock 시계는 군인 시계로도 유명한 스포츠 시계입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구매하는 GA-110 모델의 경우 방수 기능이 20BAR로 20기압 즉, 수심 200미터까지 견뎌내는 가성비 좋은 시계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시계의 모델은 GA-100 모델인데 지샥 시계줄 교체 및 세척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블로그 글대로 따라 하시면 실수 없이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교체할 수 있는 베젤 및 스트랩의 색상이 다양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링크는 아래에 공유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지샥-손목시계-스트랩-베젤-교체방법-첫번째
지샥 GA-110 베젤 스트랩 교체

 

카시오 지샥 스트랩 컬러 베젤 GA-110GB 스포츠 실리콘

COUPANG

www.coupang.com

 

1. 지샥 GA-110 시계줄 분리

지샥 손목시계의 시계줄 즉, 스트랩을 분리한 후 베젤을 분리할 예정입니다.

스트랩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준비해주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자 드라이버 또는 사진에 보이는 시계 공구입니다.

스트랩을 구매할 때 공구를 같이 주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지샥-손목시계-스트랩-베젤-교체방법-두번째
지샥 스트랩 분리

  1. 위 사진에 보시면 스트랩과 시계 본체를 연결해주는 스프링 바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양쪽 중 한쪽을 확인해 줍니다.
  2. 스트랩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시계 공구를 확인해줍니다.
  3. 스프링 바에 시계 공구를 넣고 한쪽으로 밀어줍니다.
  4. 스프링 바를 밀어주면서 탈착 해줍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두 번째는 매우 쉽게 탈착이 됩니다.
  5. 손목시계를 주기적으로 셀프 관리를 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시계 공구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CJ 시계수리공구세트 시계줄공구 손목시계수리공구 스프링바 시계덮개 클램프 배터리 건전지

COUPANG

www.coupang.com

 

 

2. 베젤 분리

베젤은 시계 무브먼트를 감싸고 있는 실리콘 또는 플라스틱, 스테인리스를 일컫는 말입니다.

 

지샥-손목시계-스트랩-베젤-교체방법-세번째
지샥 베젤 분리

  1. 양쪽에 +자 드라이버로 풀 수 있는 6개의 나사를 확인합니다.
  2. 시계 공구 또는 안경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모두 풀어줍니다.
  3. 약간의 힘을 주어 시계 버튼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베젤을 벗겨 내줍니다.

 

3. 스트랩 베젤 세척 또는 교체

  1. 그다음에는 구매한 스트랩과 베젤을 역순으로 부착을 해주면 교체는 끝.
  2. 세척의 경우에는 스트랩과 베젤을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구석구석 세척을 해줍니다.
  3. 집에 에탄올 소독약이 있다면 소독약을 이용해서 구석 구석 소독을 한 후 잘 말려준 다음에 재결합을 시켜줍니다.

지샥-손목시계-스트랩-베젤-세척
지샥 스트랩 및 베젤 세척

위 사진은 베젤을 분리한 후 세척한 사진입니다.

손목시계 스트랩의 경우에는 눈에 보이는 곳에는 수시로 세척이 가능하지만 베젤처럼 분리하여 세척을 해줘야 하는 부분의 경우에는 시계 공구를 이용해서 분리 및 세척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시계를 구입한 지 3년 정도만에 처음으로 세척을 위해 베젤을 분리했는데 이렇게 더러울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분리한 후 경악을 금치 못했죠. 앞으로는 한 달에 한 번씩 세척을 해줘야겠습니다.

 

베젤 및 스트랩의 경우 네이버 또는 쿠팡을 이용하기보다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시는 게 더 다양한 베젤 및 스트랩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