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10분만에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 교체하기

요삼아 2021. 9. 14. 12:54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이 도착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뿐만 아니라 쿠팡, 네이버 등등 다양한 온라인숍에서 지샥 시계줄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샥은 군인시계라고 많이 생각하지만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야외에서 행하는 취미생활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지샥 시계를 추천하는데요. 방수성이 20 BAR로 일반 시계보다 높은 방수성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지샥 손목시계 시계줄 베젤 스트랩 교체방법

 

  • 일반 방수 전자시계(스마트워치 포함) : 5 BAR - 50m 방수 기본 생활방수는 보통 5BAR에 해당됨
  • 방수 손목시계 : 10 BAR - 100m 방수
  • 지샥 손목시계 : 20 BAR - 200m 방수
  • 방수 성능을 나타낼때 쓰는 BAR과 ATM은 같은 의미로 볼 수 있음

 

목차
  1.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 주문하기
  2. 베젤 스트랩 분리하기
  3. 베젤 스트랩 조립하기

 


 

1.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 주문하기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

지샥 시계줄을 쿠팡, 네이버, 알리 등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본인 취향에 따른 디자인과 때로는 메탈로 교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샥의 모델명과 일치하는 스트랩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 하며 우측 아래에 있는 공구도 함께 제공을 하는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 공구 1번 : 시계줄 스트랩 분리 공구
  2. 공구 2번 : 드라이버
 

카시오 지샥 빅페이스 시계줄 GA-100 110 120 200 호환용밴드

COUPANG

www.coupang.com

 


 

2. 베젤 스트랩 분리하기

지샥 시계줄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베젤과 시계줄을 분리하여야 합니다. 스트랩을 구매할 때 함께 보내준 공구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지샥 베젤 및 스트랩 분리

 

 

  1. 지샥 베젤과 스트랩(시계줄) 분리를 시작합니다. [20 : 47]
  2. 지샥 베젤 양쪽에 있는 나사를 공구를 이용해서 빼줍니다.
  3. 사진에 보이는 부분을 공구를 이용해서 시계줄을 분리해줍니다.
  4. 버튼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베젤을 분리시켜 줍니다. 약간 힘을 주어 든다는 생각으로 분리해주시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5. 베젤과 스트랩 모두 분리가 된 상태입니다. [20 : 49]

베젤과 스트랩 모두 분리하는데 2분 소요가 되었습니다.

 

 

지샥 시계줄 베젤 케이스 스트랩 교체 및 세척 방법

지샥 영어로는 G-Shock 시계는 군인 시계로도 유명한 스포츠 시계입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구매하는 GA-110 모델의 경우 방수 기능이 20BAR로 20기압 즉, 수심 200미터까지

parkseosan.tistory.com


 

3. 베젤 및 스트랩 조립하기

지샥의 베젤 및 스트랩은 분리한 방법의 역순으로 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공구와 함께 동봉되어 보내준 나사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에 있던 나사를 이용해서 조립을 해주었습니다.

 

지샥 베젤 및 스트랩 조립

 

  1. 조립하기 전 베젤에 끼어 있던 묵은 때를 잘 씻어낸 후 조립을 진행해주세요.
  2. 스트랩이 본체와 조립이 잘 되지 않을 때는 커터칼을 이용해서 안쪽을 살짝 깎아내 주시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시계줄을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사용하시는 것도 좋지만 기분에 따라 또는 필요에 따라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위생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지샥의 경우에는 활동성을 요하는 취미생활 또는 작업할 때 착용하기 좋은 손목시계로 2~3년 정도에 한 번씩 교체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침과 초침이 블루 계열인데 베젤과 스트랩 역시 국방무늬의 블루 계열로 바꾸고 나니 새 시계를 얻은듯한 기분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