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제품리뷰] 블로그 제품사진 촬영 서브조명으로 좋은 가성비 갑 스탠다드 링라이트 언박싱 후기

요삼아 2019. 5. 21. 22:51

최근에 좀 괜찮게 올렸다 싶은 사진들 대부분이 조명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고 라이트룸으로 수정하고 마지막으로 포토샵작업까지 해놓은 사진들이다. 진짜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인 분야도 아니고 작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에게 있어서 꽤나 신중하게 작업해서 올리는 사진들.
블로그에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사진만 보고 휘릭 나가버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블로그 유입을 제대로 할려면 사진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생각한다.
그래서 가장 먼저 구입한 제품이 룩스패드였다. 룩스패드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인데 구입한지 한달이 조금 넘었고 지금껏 잘 쓰고 있다.


근데 아쉬운게 조금이나마 넓은 사진을 찍을려면 한쪽이 너무 어둡게 나오기 때문에 서브조명이 하나 필요하다고 판단.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이번에 소개할 제품을 찾았다.

 

제품 박스를 개봉하니 약간 허접하게 포장이 되어 있다. 뭐 제품에만 문제 없으면 되니깐 패스~

 

구성품은 스탠드, 조명, 스마트폰 연결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 유투브 방송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마트폰 연결대가 필요하겠지만 나는 그런 용도가 아니니깐 아마도 고이 모셔두지 않을까?

 

제품을 연결 및 설치를 해보았다. 생각보다 작지 않은 모습이다. 방송을 하는 사람들은 높이가 맞을까? 약간 높은 모습...

 

이 제품을 구입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보조베터리로도 충분히 환하게 비칠수 있다는 점이다. 

샤오미 보조베터리가 두개나 있다 보니 이런 점에서 매우 흡족.

 

위 사진은 조명을 컨트롤 하는 리모콘인데 사진을 찍을때 까지만 해도 별 문제 없을 줄 알았다. 그런데 웬걸... 리모콘의 오작동. 아직 정확히 말하자면 上下(상하)가 바뀌었다. 전원버튼을 키면 밝기가 밝아지고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조명이 꺼진다. 또 마이너스 버튼을 누르면 조명의 색상이 바뀌고 화살표 방향을 누르면 조명이 점점 어두워진다.


방금 말했듯이 바로 상하가 바뀌었다.
이 부분은 제대로 된 제품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촬영을 끝마치고 판마자에게 교환 요청을 했다.

 

각각의 조명을 촬영했는데 밝기가 매우 밝은건 아니다. 아무래도 사람눈에 직접적으로 노출이 되어야 하는것이다 보니 매우 밝을 수는 없는것 같다.

 

비교샷을 촬영해 보아았다. 왼쪽이 룩스패드만 켜놓은것이고 오른쪽이 링라이트까지 켜놓고 촬영을한것이다. 촬영을 할때 카메라를 매뉴얼 모드로 놓고 똑같은 조건에서 촬영을 했기 때문에 어떤 점이 다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

 

가격은 35,000원하는데 찾다보니 위메프에서 26,000원에 판매를 하기에 얼른 구매를 했다.
위메프에 들어가서 검색을 하면 다른 사이트와 같은 35,000원에 판매를 하는데 네이버를 통해서 들어가면 26,000원에 구매를 할 수가 있었다.


왜 네이버를 통해서 들어가면 저렴한지는 유투브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게 링크를 걸어 놓겠다. 내가 만든 동영상이 아니라 스브스뉴스에서 나오는 영상이니 인터넷 서핑을 즐겨하는 사람은 꼭 시청해보길 권한다.

 

대체적으로 이 제품에 있어서는 만족한다. 잘 설치하고 잘만 활용한다면 더 높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대충 찍어도 바로 표시가 나는것을 확인을 했으니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