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분석

요삼아 2021. 12. 21. 12:55
인터넷은행-파킹통장-비교-분석-섬네일

파킹 통장은 주차(Parking)에서 유래된 말로서 가지고 있는 목돈을 은행에 "잠시"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통장을 일컫는 말입니다. 시중 은행의 입출금 통장은 0.1% 이하의 이자를 지급하는 반면 파킹 통장의 경우에는 1%의 넘는 이자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는 데다가 수시로 돈을 입·출금이 가능하고 5,000만 원 까지 예금자 보호가 된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예금 상품입니다.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금리 소개

1. Toss Bank

토스뱅크 파킹 통장 금리(2022년 1월 5일부터 시행될 금리 안내)

  •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모으기 두 개의 잔액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 1억 원 이하 : 2.0%
  • 1억 원 초과 : 0.1%
  • 예시 : 토스뱅크통장 잔액이 5천만 원, 토스뱅크 모으기 잔액이 7천만 원 경우 두 개의 합산 금액은 1억 2천만 원. 여기서 1억 원에 대해서는 연 2.0%의 이자를 지급하게 되고 나머지 2천만 원에 대해서는 0.1%의 이자를 지급합니다.
  1. 가입 대상 : 만 17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1인 1 계좌 단,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고객에 한함)
  2. 이자 지급 방법 : 매월 세 번째 주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3. 이자 계산 방법 : 이자지급일(매월 세 번째 주 토요일)부터 다음 이자지급일 전일(매월 세 번째 주 금요일)까지 매일 계산한 이자를 합산하여 이자 지급일에 입금하는 것으로 합니다.

2. Kbank

케이뱅크 파킹 통장 금리

  • 적용금리 : 연 1.00%
  1. 가입대상 :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1인 최대 10 계좌)
  2. 가입 금액 : 보유한 플러스 박스 계좌 잔액을 모두 합산하여 최대 3억 원까지 입금 가능
  3. 거래 방법 : 연결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
  4. 이자 지금 방법 :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지급하는 방식

3. kakaobank

카카오뱅크 파킹통장(세이프박스) 금리

  • 적용금리 : 연 1.00%
  1. 가입대상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2. 가입제한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한 연결만 가능하며 입·출금 통장당 1개씩만 개설 가능
  3. 입금한도 : 기본 한도는 1천만 원이며 증액은 1억 원까지 가능
  4. 이자 지급방법 :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이자 지급
  5. 이자 계산 방법 :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


인터넷 은행 파킹통장 금리 비교

은행명 통장 명 입금 가능 금액 연 금리(세전)
Toss Bank(토스뱅크)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트 모으기
제한 없음 1억원 이하 : 2.00%
1억원 초과분 : 0.01%
Kbank(케이뱅크) 플러스 박스 3억원 1.00%
kakaobank(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1억원 1.00%

인터넷 은행 파킹통장 비교 결론

  1. 1억원 이하의 금액을 가지고 파킹통장에 보관을 한다면 토스뱅크를 이용하는것이 유리할것으로 보입니다.
  2. 1억원 초과 3억원 이하의 금액을 파킹통장에 보관을 한다면 1억원까지는 토스뱅크에 보관 2억원은 케이뱅크를 이용하는것이 유리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