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코스트코 모닝빵으로 만든 오렌지 잼 모닝 계란빵

요삼아 2019. 5. 11. 00:00

코스트코에 가면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꼭 들리는 코너가 몇 군데 있다. 그중에 빵코너는 항상 들리는데 지난번에 갔을 때 모닝빵을 사 왔다. 이 모닝빵이 엄청난 게 양이 어마 무시한 데 가격이 정말 저렴하는 것!

코스트코 모닝빵을 사 먹기 전부터 모닝빵으로 계란빵을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에 내가 해먹는 계란빵을 올려볼까 한다.

 

보관방법

엄청난 양때문에 구입이 꺼리시는 분은 위 보관방법을 통해서 확인을 하자.

 

준비물은 빵 4개(사진은 3개인데 계란 2개 기준으로 4개가 필요함), 계란 2개, 자신이 좋아하는 잼, 치즈를 좋아하면 치즈도 추가!

먼저 잼을 넣고, 그 후에 계란을 풀어서 사진과 같이 계란을 그 위에 넣는다. 빵은 냉동되어 있으니 전자레인지로 해동하면 된다. 빵은 굳이 파내지 말고 손가락을 이용해서 꾹꾹 눌러서 홈을 만들어 내면 된다.

 

그러고 나서 예열 없이 160도에 10분~12분 돌려주자. 여러 차례 하면서 느낀 것이 온도를 높게 설정하고 시간을 단축시키면 계란은 익지 않고 빵은 타버리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그러니 160도에 10분~12분 맞춰놓고 다른 일을 하자.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노릇한 빵을 맞이할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빵의 단면이다. 계란이 약간 안 익었는데 계란에 소금, 후추를 곁들어서 그런지 비린내가 나거나 하진 않았다. 또한 잼이 있다 보니 촉촉한 속이 완성! 집에 오렌지 잼과 사과잼이 있는데 딸기잼이나 포도잼을 이용하면 이쁜 속을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아침 식사로도 꽤나 괜찮으니 한 번쯤 해 먹어보자.

기억하자. 160도 10분.


직접 구매하여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