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hone

아이폰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방법 3분컷

요삼아 2023. 4. 11. 20:21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하며 현대카드를 우선으로 등록하여 사용을 하게끔 만들어버리고 덕분에 한국의 카드 생태계가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아직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섬네일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섬네일


[[나의목차]]

 

 


1. 애플페이는 현대카드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현대카드가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기업인데 코스트코 전용카드를 삼성카드에게 빼앗더니 이번에는 애플페이를 현대카드가 가지고 와버렸습니다.

즉, 애플페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말이죠.

현대카드에서는 실물카드가 없어도 카드신청을 하면 카드번호를 즉시 부여를 하고 이를 통해서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대카드-바로발급서비스
현대카드-바로발급서비스

 

현대카드 바로발급 서비스 이동

 

바로발급서비스는 심사를 최소화하여 카드번호를 부여하고 현대카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심사를 하여야 하죠.

현대카드 바로발급서비스 심사시간은 평일 오전 10~오후 5시까지 이며 오후 4시 이전 신청 완료건에 한해서 적용이 됩니다.

개인신용도가 낮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음을 명시해 주세요.

 

 

 


2.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 신청하기

현대카드앱을 다운로드한 후 애플페이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컴퓨터 접속)에서는 애플페이를 적용할 수 없기 때문에 현대카드 앱을 다운받은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어플 다운로드하기


① 현대카드 메인화면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1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1

  1.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메인화면에서 좌측상단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2. 메뉴 중 아래로 내리다 보면 "내카드 관리"에서 [Apple Pay에 카드 추가]를 터치해 줍니다.
  3. 소유하고 있는 현대카드 중 애플페이를 적용시킬 카드를 선택 후 [Apple 지갑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4. 약관에 동의해 줍니다.

② 애플월렛 다운로드하고 현대카드 추가하기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 [지갑]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이어야 합니다.

지갑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어플이지만 만약에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지갑 다운로드하기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2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3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3

 

  1. 결제비밀번호를 터치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애플페이의 간단한 설명을 확인한 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3. 자신이 가지고 있는 현대카드의 정보를 확인 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4. 카드에 이상이 없다면 카드추가 중에서 원활히 넘어가게 됩니다.
  5.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6. 애플페이에 현대카드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애플월렛(아이폰 지갑)에서 현대카드 확인하기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아이폰에 [지갑] 애플리케이션에서 현대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4
애플페이-현대카드-등록-방법-04

  1. Apple 지갑에 현대카드를 추가했다는 안내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2. 현대카드 공식 번호에서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했다는 문자메시지를 전송받게 됩니다.
  3. 애플지갑에서 현대카드가 정상 등록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 확인하기

삼성페이의 경우 카드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직 애플페이의 경우에는 공식적으로 참여를 한 브랜드를 확인한 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각 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백화점, 마트, 커피, 제과제빵, 외식, 생활가전 등등 다양한 곳에서 참여를 하여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꽤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공식참여 브랜드 확인하기

 

애플페이-공식참여-브랜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