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hone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폰 단축어 모음

요삼아 2021. 8. 22. 13:49

아이폰 단축어 모음

네이버 아이폰 사용자들의 모임인 [아사모]에서 다양하고 유용한 아이폰 단축어들을 유저들이 많이 올려주고 계십니다. 그중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단축어들을 몇 개 공유해볼까 합니다.

이는 사람마다 쓰임새가 다르지만 약간의 수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며 질문을 올려주시면 그에 따른 답변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티맵 단축어 / 티맵으로 지정위치 안내받기

아이폰 티맵 단축어

티맵을 이용해서 목적지로 찾아가는 단축어입니다. 보통 출퇴근할 때 사용하고 집 또는 회사의 위도와 경도를 설정하고 난 다음에 단축어를 실행시키면 자동을 지정된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는 단축어입니다.

단축어를 다운로드하시고 위 사진에 보이는 이름 설정 / 위도 / 경도 부분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맵 단축어 다운로드하기

 

아이폰 단축어 터치 한번으로 티맵(Tmap) 집으로 안내받기

아이폰 단축어 터치 한번으로 티맵(T map) 집으로 안내받기 아이폰 소프트웨어가 13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단축어 활용이 용이해졌는데 그에 관한 포스팅을 몇개 한적이 있다. 애플 아이폰 NFC 를

parkseosan.tistory.com

 

 


2. 네이버 QR 체크인 단축어

네이버 QR 체크인 단축어

최근 식당뿐만 아니라 어디라도 출입 전에 QR체크인, 안심전화, 개인정보를 적고 들어가야 함에 있어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네이버 QR 체크인 단축어를 통해서 간단하게 입장 확인을 할 수 있는 단축어입니다.

네이버 QR 체크인 단축어 다운로드하기

 

아이폰 QR코드 단축어 만드는 방법 및 단축어 공유

아이폰 QR코드 단축어 만드는 방법 및 단축어 공유 안녕하세요. 요즘 어떤 곳을 가더라도 코로나 19로 인해서 자신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적거나 또는 QR코드를 만들어 자신을 인증해야만 건물 안

parkseosan.tistory.com

 


 

3.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단축어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폐지하면서 많은 분들이 현재 어떤 이슈로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찾아보는지 알아볼 수 없게 되었죠.

하지만 이 단축어를 이용하면 현재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단축어는 출처는 [아사모]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단축어 다운로드하기

 


 

4. URL 길이 단축 단축어

URL 주소를 줄여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문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URL 주소가 너무 길어 버린다면 문서 양식에 맞지 않기 때문에 URL을 줄이거나 또는 다른 이유로 인해 URL 단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사이트가 있지만 단축어를 활용하면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도 단축어 한 번으로 URL 주소 단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저도 종종 사용하는 단축어입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긴 주소를 아주 짧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URL 주소에 한글이 있다면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단축어를 실행 후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저장이 됩니다. 사용하실 곳에서 붙여 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URL 주소 길이 단축 다운로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