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손목시계 건전지 배터리 교체 셀프로 진행하자

요삼아 2022. 1. 12. 12:38

손목시계_건전지_배터리_교체_셀프로_진행하자_섬네일
손목시계_건전지_배터리_교체_셀프로_진행하자_섬네일

 

손목시계를 차고 다니면서 시간이 지나면 소모되는 배터리로 인해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디젤 손목시계의 건전지를 몇 번 파슬코리아에 맡겨서 배터리를 교체했는데 택배비와 손목시계 배터리 교체비용 이 너무 사악해서 셀프로 진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은 단 10분!

 


손목시계 배터리 교체 준비해야 할 것은?

손목시계마다 배터리 교체를 진행할 때 준비해야 할 것이 조금씩 다릅니다. 우선 이번에 진행할 손목시계는 디젤 손목시계의 경우 시계의 무브먼트가 크기 때문에 손목시계 뚜껑 열기 위해 준비한 것이 좀 다릅니다.

손목시계-커버-오프너
손목시계-커버-오프너

손목시계 커버 오프너라는 제품으로 해외 직구로는 2~3달러 정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구매대행으로는 꽤나 비싸게 팔리는 제품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그나마 저렴한 구매 링크로 이동을 하니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제품은 손목시계 뚜껑의 홈에 맞춰 돌리기만 하면 쉽게 열리게 제작된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에 없어서는 안 될 제품이기도 하죠.

 

  1. 손목시계 오프너
  2. 손목시계 배터리
  3. 얇은 핀셋 또는 송곳

 

 


1.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 방법 첫 번째 시계줄 풀기

메탈 손목시계의 경우 건전지 교체를 할 때 시계줄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로 있으면 교체하는 데 있어서 매우 번거롭습니다. 시계수리·배터리 교체를 셀프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손목시계 수리 키트를 하나 장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탈-시계줄-줄이기
메탈-시계줄-줄이기

손목시계 수리 키트를 이용해서 메탈 시계줄 줄이기 키트인 "시계줄 연결핀 제거기"를 이용해서 핀을 뽑은 다음 손목시계 뚜껑 열기를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메탈 시계줄 줄이기 방법은 위 사진처럼 화살표 방향대로 연결핀을 밀어주면 쉽게 빠지게 됩니다.

 

 

2. 손목시계 뚜껑 여는 법

손목시계 뚜껑 여는 법은 손목시계 수리 키트에 들어 있는 수리 용품으로 웬만한 건 다 열 수 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디젤 손목시계의 경우 무브먼트가 크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제품을 이용해서 열어야 합니다.

 

손목시계_뚜껑_여는법
손목시계_뚜껑_여는법

 

손목시계_뚜껑_여는법

 

손목시계_뚜껑_여는법_2
손목시계_뚜껑_여는법_2

손목시계 뚜껑에 나있는 홈의 크기에 맞춰서 오프너를 준비하고 위 동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시계 반대방향으로 힘을 주어 돌리면 생각보다 쉽게 손목시계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여성분들도 쉽게 열 수 있죠.

 

 

3. 손목시계 건전지 교체방법

 

 

손목시계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해야 할 것이 바로 "건전지"이겠죠. 같은 브랜드여도 시계마다 들어가는 건전지는 다릅니다.

가지고 있는 디젤 손목시계 두 개의 건전지 종류가 다른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건데요.

가지고 있는 손목시계의 종류가 5가지인데 모두 건전지의 종류가 달랐습니다.

  1. 손목시계 뚜껑 오프너로 뚜껑을 열어 건전지의 종류를 확인한다.
  2. 가까운 다이소 또는 인터넷으로 같은 종류의 건전지를 구매한다.
  3. 구매 후 교체를 진행한다.

위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손목시계_건전지_교체방법_1
손목시계_건전지_교체방법_1

손목시계 뚜껑을 열고 위 사진처럼 건전지의 종류를 확인하시면 어떤 건전지가 들어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 건전지는 "SR920SW"라는 종류의 건전지이며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같은 모델의 건전지가 무수히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알아본 결과 "renata"라는 브랜드의 건전지가 손목시계 건전지 중 성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 레나타 건전지를 구매했습니다.

 

레나타 손목시계 건전지 구매하러 가기

 

레나타 SR 건전지 무수은전지 시계배터리 315 317 321 362 364 371 373 377 379 394 395 - 1알

COUPANG

www.coupang.com

손목시계_건전지_교체방법_동영상

위에 있는 핀셋은 손목시계 수리 키트에 들어있는 핀셋으로 건전지 교체할 때 사용하는 핀셋입니다.

위 영상의 초점이 잘 맞지 않아 보는데 불편함이 있지만 이해하시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레나타 건전지 또는 SR건전지를 주로 사용하는 손목시계 건전지 가격은 1개 가격이 비싼 건 1500원 정도 하는 가격으로 파슬코리아에 건전지 교체를 맡겨서 수리하는 비용이 20,000원인 것에 비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목시계 건전지는 소모품으로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야 하며 손목시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1개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2개 많게는 3~4개까지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수리 키트를 하나 구비해놓으시면 손목시계 건전지를 셀프로 교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파슬코리아 AS 디젤손목시계 수리 후기

파슬코리아에서 취급하는 손목시계의 브랜드는 다양합니다. 그중 디젤 손목시계를 사용 중인데 손목시계의 메탈 시계줄의 수리가 필요해서 파슬코리아에 문의, AS를 받고 난 후의 후기를 작성

parkseosan.tistory.com

 

10분만에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 교체하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지샥 시계줄 베젤 스트랩이 도착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뿐만 아니라 쿠팡, 네이버 등등 다양한 온라인숍에서 지샥 시계줄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지샥은 군인

parkseosan.tistory.com

 

디젤 손목시계 배터리 교체 직접 하는 법

손목시계를 사용하다 보면 주기적으로 배터리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최근에는 근처 시계방들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이기도 하고 고가의 시계가 아닌데도 시계방에서 배터리 교체를 못하시는

parkseosan.tistory.com

 

지샥 시계줄 베젤 케이스 스트랩 교체 및 세척 방법

지샥 영어로는 G-Shock 시계는 군인 시계로도 유명한 스포츠 시계입니다. 모델마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구매하는 GA-110 모델의 경우 방수 기능이 20BAR로 20기압 즉, 수심 200미터까지

parkseos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