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맛집

서산 삼길포 선상횟집 간재미무침

요삼아 2023. 2. 14. 05:01

 

서산관광을 준비하는 사람 중에 회를 좋아한다면 꼭 들리는 곳이 바로 삼길포입니다. 삼길포는 회를 가성비 좋게 구입하여 근처 식당에서 자릿세만 내고 들어가서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삼길포 선상횟집에서 간재미 1kg 가격이 10,000원입니다.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섬네일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섬네일

 


삼길포 선상횟집의 장단점

삼길포에 가면 횟감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두 군데가 있습니다.

  1. 첫 번째는 이번에 소개할 선상횟집으로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을 주는 곳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카드결제가 되지 않고 현금결제만 되며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는 것이죠.
  2. 두 번째는 수산물직매장, 이곳은 삼길포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횟감을 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어물과 젓갈류를 함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선상횟집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횟감을 비교했을 때 가성비가 약간 떨어진다는 것이 있습니다.

단점과 장점이 분명히 존재를 하지만 근처 지역사람만 알고 있는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길포는 주차장이 꽤나 넓지만 날이 좋고 따뜻한 봄과 가을의 주말에는 주차를 할 공간이 없을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캠핑을 하는 사람도 있고 낚시를 즐기러 오는 사람도 있고 바다의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선상횟집과 수산물직매장에서 횟감을 구입한 후 근처 식당에 들어가 인당 자릿세만 내면 매운탕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매운탕을 함께 즐기기 위해서는 회를 구입하면서 매운탕거리도 함께 챙겨달라고 이야기를 해야 매운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

삼길포 선상횟집에서 횟감을 구입하고 나서 빠져나오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화물트럭에서 초장, 상추 등등 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횟집에 방문하지 않고 다른 곳에서 회를 즐기실 분들은 이곳을 찾아 구입 후 회를 즐기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캠핑이 유행하면서 이렇게 판매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간재미 회무침 재료 판매처

삼길포 선상횟집에서는 회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간재미 회무침을 즐기기 위해서 부재료인 야채와 양념장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곳을 잘 아시는 아버지께 여쭤소개받은 식당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양념-동양횟집
서산-삼길포-선상횟집-간재미무침-양념-동양횟집

 

식당의 이름은 동양회관입니다.

동양회관에 방문하여 회무침 거리를 주문하여 받아도 되고 방문하여 식당에서 먹어도 됩니다. 방문하여 먹는 것과 무침거리를 사서 직접 무쳐서 먹는 가격은 동일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진 촬영 날짜 : 23년 1월 7일

포스팅 날짜 : 23년 2월 14일

동양회관 예약 전화번호 : 041-663-7386

동양횟집에 방문을 하여 무침거리까지 구입을 한 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이 회무침거리와 광어회, 간재미회의 사진입니다.

광어회 1kg, 간재미회 1kg, 회무침거리까지 모두 해서 5만 원 정도면 성인 3~4명이 먹기에 충분한 양으로 판단이 됩니다.

여기서 매운탕까지 곁들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습니다.

 

간재미-회무침과-광어회
간재미-회무침과-광어회

회무침 거리에는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의 오이와 당근, 양배추, 상추, 미나리 등등이 있으며 양념장에는 고추장과 식초를 베이스로 다양한 향신료(마늘 등)가 들어가 입맛을 돋우죠.

무침거리와 간재미회를 무쳐 간재미회무침을 만들어 놓고 나면 양이 꽤나 많아지게 됩니다.

삼길포에 방문을 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간재미회무침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