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hone

시리 단축어 안됨 1분 해결방법, 티맵 단축어 만드는 방법

요삼아 2021. 4. 8. 17:05

바로 전 포스티에서 아이폰 단축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하면서 생활하면 아이폰에 손을 갖다 대지 않아도 단축어를 실행시키기 위한 방법이 있죠. 바로 시리로 단축어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리 단축어 안됨 현상이 발생하게 되죠. 그 이유와 해결 방법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아이폰 관련 글은 아래 태그를 클릭하면 더 많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리 단축어 안됨 1분 해결방법, 티맵 단축어 만드는 방법

시리 단축어 안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티맵 단추 포스티에서 아이폰 단축어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단축어를 사용하면서 생활하면 아이폰에 손을 갖다 대지 않아도 단축어를 실행시키기 위한 방법이 있죠. 바로 시리로 단축어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시리 단축어 안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티맵 단축어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티맵 단축어 만드는 방법

티맵 단축어 만들기 위해서는 티맵 단축어 URL만 알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이미지 첨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시리-단축어-안됨-1분-해결법
시리 단축어 안됨 1분 해결법
시리-단축어-안됨-1분-해결법
시리 단축어 안됨 1분 해결법

티맵 단축어 만드는 방법

  1. 단축어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 [ + ] 버튼을 터치
  2. 새로운 단축어에 [동작 추가] 터치
  3. 검색칸에 [URL]을 검색 후 화면에 보이는 [URL] 추가
  4. URL 부분에 [ tmap://?rGoName=단축어 활용 이름(본인 선택 띄어쓰기 금지)&rGoY=위도&rGoX=경도 ]를 입력합니다.
  5. └"단축어 활용 이름" 부분에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기재하고 이때 띄어쓰기는 금지입니다. 위도와 경도는 구글 맵스를 이용해서 추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6. 티맵 명령어를 입력 후 그 아래에 있는 [ + ] 버튼 터치
  7. 검색어에 [URL]을 검색해 화면에 보이는 [URL 열기]를 추가

 

 

시리 단축어 안됨 가장 중요한 부분

시리 단축어 안 되는 현상은 단축어 이름을 지정할 때 띄어쓰기 제대로 했는지에 따라서 명령어를 실행할 수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축어 이름을 "집에가자"로 지정한 것과 "집에 가자"라고 지정한 것에 따라 명령어를 실행할 수도 하지 못할 수도 있는 거죠.

티맵 단축어 위도 경도 설정 방법

시리-단축어-안됨-1분-해결법
시리 단축어 안됨 해결방법

위에서 보이는 이미지에 [집에 가자]를 지정하면 시리는 티맵 단축어를 인식하고 지정한 위치 즉, 집으로 안내를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집에가자]라고 입력을 하게 되면 아이폰에 사용자로 지정한 내 연락처에 주소가 없으면 지정한 주소가 없다고 안내를 하게 되죠.

만약 집 주소를 저장해놨으면 티맵이 아닌 아이폰 기본 앱인 [지도]를 통해서 집으로 안내를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띄어쓰기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할까요? 단순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를 통해서 띄어쓰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맞춤법-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위 이미지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서 "집에가자"를 검사한 경우인데 띄어쓰기 오류로 "집에 가자"라고 수정을 해주었습니다. 이런 예로 퇴근할 때 티맵 단축어를 활용하여 집에 가는 길로 경로 안내를 받기 위해 "지옥에서벗어나자"라고 입력하려고 합니다. 맞춤법 검사기로 검사를 하면 "지옥에서 벗어나자"라고 수정해서 알려주죠.

이런 식으로 마지막 단축어 이름을 지정할 때 띄어쓰기에 유의해서 단축어를 저장하면 시리는 단축어를 실행하라는 의미로 알아듣고 단축어를 실행하게 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