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느릅나무껍질 효능 일주일만에 비염이 사라졌다

요삼아 2020. 6. 9. 23:07

환절기도 아닌데 갑자기 비염이 심해져서 엄청 고생했던 저.

실제 사례는 제가 겪은 사례를 말씀드릴께요. 

느릅나무껍질 효능 은 지난 유근피 관련 포스팅때에도 설명 드렸습니다.

 

 

각종 염증과 비염등 코질환에 좋은 유근피 효능과 부작용

환절기만 되면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한둘이 아니죠. 저 역시 아내와 같이 비염으로 고생중인데요. 한때 장유착으로 인해 병원에서 한달간 입원해 있었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입원해야

parkseosan.tistory.com

 

유근피는 기본적으로 비염 등 코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근피는 왜 비염등 코 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을까요?

코 질환에 좋은 이유는 비강점막에 보습을 유지시켜주어 코 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갑자기 비염이 심해져 아침 저녁으로 고생하고 먼지가 많이 날리는 회사 근무처에서도 코에 먼지가 들어가서 재채기를 너무 심하게 하여 안되겠다 생각해서 느릅나무껍질 효능 을 다시 한번 찾아본 후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선택의 기준은 단순히 평이 좋은것을 보고 구매를 했고 가격은 만원이 안되는 가격인 제품을 골랐습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일주일만에 비염이 사라졌다

 

꼭 이 제품을 구매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평이 좋은 제품이 훨씬 많을테고 본인이 원하는 제품이 더 많을 테니깐 본인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을 하시면 저에게 조그마한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점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명약초 느릅나무뿌리

COUPANG

www.coupang.com

 

약초이기 때문에 얼만큼 달여야 하고 몇그램을 넣어서 달여 먹어야 하는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약 1리터에 껍질 4~5개 정도를 넣고 30분 이상 끓여주고 자연적으로 끓인물이 식으면 그때 적당량을 따라 물처럼 음융을 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엄청 비염으로 고생했는데 닳인물을 먹고 눈에 띄게 비염 증상이 완화된것을 보고 포스팅을 하게 된것입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일주일만에 비염이 사라졌다

 

다른 제품도 아마 비슷할것을 보입니다만 차 끓여 먹기에 좋은 크기와 일정한 두께감을 유지하는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것도 좋지만 실제로 보고 구매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긴하지만 한약재를 어디서 판매하는지 잘 몰라서 인터넷 구매를 주로 하게 됩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을 찾아보고 직접 끓여서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느릅나무껍질 효능을 찾아서 여러가지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느릅나무껍질을 끓이면 콧물같은 점액질이 생성이 되는데 이 점액질이 코 점막의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점액입니다.

그래서 비염 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것이죠.

저도 잘 모를때는 점액이 생기니 그 점액을 버린적도 있었습니다.

점액을 먹기에는 부담스러우니 따로 드시지는 말고 자연스럽게 차에서 우러나오도록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은 한번 끓여서 먹고 나면 없어지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 경우에는 두번 세번까지 끓여서 음융을 합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일주일만에 비염이 사라졌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이 좋긴 하지만 한가지 주의할점이 있다면 느릅나무껍질을 달이는 냄비는 느릅나무껍질에서 나오는 자연색소로 인해 침착이 되어 냄비 자체가 녹이 생긴것처럼 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꾸준히 음융을 원하신다면 느릅나무껍질 달이는 용도로 주전자를 하나 장만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냄비 뿐만 아니라 달인 물이 식을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 컵에다가 따라 놓고 식힌다고 했을때 컵도 역시 색상이 바뀌기 때문에 식기를 소중히 여기신다면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느릅나무껍질 효능 물을 음융하셔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셔야 합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일주일만에 비염이 사라졌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물은 위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은 적색을 띈 물이 됩니다.

맛은 역하거나 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어린 친구들이 먹기에는 썩 좋은 물맛은 아닙니다.

저 역시 중학교때 먹을때만 해도 역하다는 생각을 갖고 먹어서 그런지 쉽게 삼키지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했을때 느릅나무껍질과 함께 대추를 넣어서 보내주는것을 보고 대추를 넣어 같이 달인다면 음융을 하기에는 한결 편해지겠다 라는 생각을 하긴 했습니다.

일단 저는 급하게 비염 을 안정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대추를 넣지 않고 음융을 하고 있습니다.

느릅나무껍질 효능 이 꼭 좋은 효능만 있는것은 아닌데요.

그전 포스팅에도 언급을 했지만 일단 몸이 마르신 분이나 몸이 차가운 분은 장기복용을 하지 않으시는게 좋고 혹, 과다복용을 할시에는 소화가 잘 되지 않을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복용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중에는 느릅나무껍질을 이용해서 만든 유근피환이라는 것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 유근피 환이 훨씬 더 복용하기에는 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