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아이튠즈-없이-아이폰-벨소리-넣는법-섬네일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아이폰 벨소리는 고전적인 방법으로 진행한다면 아이폰에서 벨 소리 만드는 앱을 하나 다운로드한 다음에 가지고 있는 음악을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를 편집해서 만들고 그 만들어진 파일을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아이폰에 다시 집어넣는 방식을 가지고 있죠.

저도 지금까지 이런 고전적인 방식을 사용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방식은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한 단축어 와 GrageBand를 이용해서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더 많은 아이폰 관련 팁 및 단축어 관련 글은 가장 하단에 있는 태그를 클릭하시면 더욱 많은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음악넣는법 5분만에 마스터하기

아이폰 음악 넣는 법 5분 만에 마스터하기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오게 되면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닐 거예요. 우선 아이폰 음악넣는법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에서 필요한 것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단축어, GrageBand 세가지입니다.

 

Garage Band 다운받기

 

우선 유튜브에서 본인이 원하는 음악을 화면 녹화로 녹화를 시킨 다음 단축어를 이용해서 미디어 파일을 추출하고 GrageBand를 통해서 벨소리를 만들어 적용시키는 방법이지요.

처음 해보면 어려울 수 있지만 단축어 하나만 만들어 놓으면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가 매우 쉬워진답니다.

아래 링크는 유튜브를 통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이 아닌 내 아이폰에 있는 음악파일을 이용해서 벨소리 만드는 방법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3분만에 완성하는 세가지 방법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feat. 단축어)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의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음악 파일없이 유튜브 동영상에서 나오는 음악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드는 것인데요. 해

parkseosan.tistory.com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 유튜브로 좋아하는 음악 녹화하기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제가 만들 벨소리는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고 화제가 되고 있는 스위트홈 OST 중 팝송이 하나 나오는데요.

그 팝송의 곡명은 Imagine Dragons - Warriors라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2015년에 만들어진 노래인데 스위트홈의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노래로 넷플릭스 스위트홈을 보면서 "어? 이 노래는 뭐지?"라고 할 정도로 제 귀속에 잘 들어온 노래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노래를 녹화를 해주고 난 다음 편집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이렇게 유튜브에서 따온 노래의 간단한 편집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단축어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의 두 번째 단계 음원을 추출해낼 단계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 단축어로 음원 추출하기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그다음 단축어를 실행시킵니다.

만약에 본인의 아이폰에 단축어가 없다면 앱스토어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는 지난 4월에 작성한 블로그입니다.

이 당시에 단축어를 이용해서 각종 스마트한 삶을 살고자 했고 덕분에 현재도 많은 덕을 보고 있습니다.

만약에 단축어를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다거나 단축어를 사용해보고 싶은데 아무것도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아래 링크를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 IOS 13.4 아이폰 단축어 설정방법 / 차에타면 자동으로 티맵이 켜진다고? / nfc 스티커 활용 단축

[IT] IOS 13.4 애플 아이폰 단축어 설정방법 / 차에타면 자동으로 티맵이 켜진다고? / nfc 스티커 활용 단축어 설정방법 오늘도 쉬는 시간에 하릴없이 유튜브 를 보다가 단축어라는 게 있길래 "뭐지?

parkseosan.tistory.com

위 화면에 있는 화살표대로 단축어를 추가해주세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첫 번째 추가할 단축어는 유튜브에서 편집한 비디오 파일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검색어에 [사진]을 검색하세요.

그다음에 [최근 비디오 가져오기]를 불러옵니다.

그렇게 하면 가장 최근에 생성된 비디오를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 하단에 있는 [+]를 클릭하여 단축어 하나를 더 추가해주세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검색어에 [인코딩]을 검색하시면 나오는 [미디어 인코딩]을 선택해주세요.

불러온 [인코딩 단축어]에 [더보기]를 터치해주세요.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거기에서 [오디오만]을 실행되게끔 해주세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그다음에 다시 [+]를 눌러서 단축어 하나를 더 추가해줍니다.

이번에는 [클립보드로 복사]를 눌러주세요.

이 동작은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의 두 번째 단계인 유튜브에서 가져온 비디오의 오디오를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그다음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재생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재생 버튼]의 터치 한 번으로 유튜브 오디오를 복사하게 된 것입니다.

그다음 나중에 벨소리를 만들 때 재사용할 수 있도록 단축어를 저장해주세요.

해당 단축어를 만들다가 실패하신 분들을 위해서 해당 단축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단축어가 편한 것이 다음부터 벨소리를 만들 때는 유튜브에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화면 녹화 및 편집한 다음 이 단축어 하나만 실행해주면 단축어 작업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단축어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뭐하러 이런 걸 하냐고 할 수 있지만 단축어를 사용하다 보면 그 매력에 헤어 나오지 못할 정도가 되죠.

 

비디오 음원클립 복사 단축어 다운받기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 GrageBand로 벨소리 만들기

GarageBand는 애플에서 만든 앱인데요.

이 앱 역시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스토어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GrageBand를 실행시켜 주신 다음에 [오디오 레코드]를 선택해주세요.

그다음에 만들어진 신규 레코드에 [붙이기]를 해주세요.

[붙이기]는 아이폰에서 텍스트 또는 이미지를 붙여 넣는 방식과 동일합니다.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붙이기]를 하신 음악파일의 길이를 늘리고 싶으시다면 위 사진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길이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벨소리 길이는 30초 미만으로 설정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작되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신 다음에 저장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지만 벨소리로 저장을 할 때 자동으로 30초로 설정이 되게끔 변경이 됩니다.

위 사진 왼쪽의 화살표를 눌러서 저장을 해주세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저장된 음원을 길게 터치를 해주시면 메뉴가 생성되는데요.

이때 [공유]를 눌러주시면 벨소리로 저장을 할 수 있게 끔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벨소리]를 선택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아무리 긴 음원이라고 하여도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에서 아이폰 벨소리는 최대 30초로 설정이 되니 이점 유의하여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GrageBand 구동영상입니다. 저도 처음 써본 거라서 좀 헷갈렸는데요.

아래 영상을 확인하여 간단하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를 해보세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벨소리의 길이를 늘리고 싶은데 [+] 버튼이 형성이 안되었다면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이때 음원 길이를 늘려주신 다음에 저장을 해주시면 되지요.

아이튠즈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이제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마지막 단계입니다.

벨소리를 지정해주셔야죠.

[설정] - [사운드 및 햅팁] - [벨소리]에 들어가서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으로 만든 벨소리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잘 적용이 되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이렇게 아이튠즈와 벨소리 만드는 어플이 없이 아이폰 벨소리 넣는 법 을 끝냈습니다.

처음 할 때는 꽤나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두 번째부터는 매우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게 되죠.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