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목가래 빨리 없애는 방법 / 목에 가래낀 느낌



목가래 즉, 목에 가래가 끼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목가래 자체가 나쁜 것만은 아닌 것이 입을 통해서 들어오는 이물질과 바이러스 등을 막아주는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목가래가 낀 상태로 오래 방치하게 되면 남들이 들었을 때 좋지 않은 숨소리는 물론 천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래가 없는 목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죠.

오늘은 목가래 빨리 없애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목가래 빨리 없애는 방법 / 목에 가래낀 느낌

목가래 빨리 없애는 음식 첫 번째 도라지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환절기에 배도라지 즙을 많이 찾으시기도 하는데요. 특히 3년 정도 된 도라지를 약도라지라고 합니다.

"약"이라는 단어가 붙은 이유는 도라지의 약성이 강한 시기가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도라지는 면역력 증진과 더불에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이유는 도라지에 들어 있는 풍부한 사포닌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도라지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고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가래 빨리 없애는 방법 / 목에 가래낀 느낌

목가래 빨리 없애는 음식 두 번째 배

도라지와 함께 배 역시 가래를 없애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배는 열을 내려주는 음식으로 고열이나 감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챙겨드시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목가래에 좋은 음식인 만큼 겨울철 기침을 빨리 멈추는 효능도 있으니 가래가 생기시는 분들은 배를 챙겨드시면 어떨까요?

 

 

목가래 빨리 없애는 음식 세 번째 참마

참마를 요리해보신 분들이라면 끈적끈적한 하얀 물질이 나오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참마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물질은 뮤신이라는 물질로 폐와 기관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라고 합니다.

마를 갈아서 생으로 먹을 때 달달하고 시큼한 요구르트와 함께 드시면 목가래를 없애주고 천식에도 좋다고 합니다.

 

목가래 빨래 없애는 음식 네 번째 모과

모과는 사람을 세 번 놀라게 하는 음식 재료입니다. 첫 번째는 못생긴 외향에 놀라고 두 번째는 좋은 향에 한 번 더 놀라고 세 번째는 그 떫은맛에 놀라게 한다고 하는데요.

목과는 오래전부터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가래, 멀미, 해독작용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날이 건조해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나고 가래가 생길 때 모과를 차로 달여 마시면 목가래를 예방하는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가래 빨리 없애는 방법 / 목에 가래낀 느낌

목가래 빨리 없애는 음식 다섯 번째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아주 뛰어난 음식 재료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감기 예방을 위해 생강차 또는 생강 편강을 많이 챙겨 드시는데요.

생강 특유의 향은 진저롤이라는 성분에서 나오는데 이 성분은 기관지를 안정시켜주고 천식, 기침, 가래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목가래 빨래 없애는 음식 여섯 번째 소금물

소금물은 마시는 용도가 아닌 가글을 하는 용도로 목가래를 없앨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 1컵에 소금 반스푼을 섞어 가글을 해주면 목 뒤쪽에 걸린 가래를 제거하고 목 통증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목가래 없애는 음식 여섯가지 잘 보셨나요?

아직 추위가 다 가시지 않은 겨울입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