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기아 유보네비 업데이트 기아차 네비업데이트 방법



카니발을 사고 나서 한 번도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하지 않다고 얼마 전 장거리 운행을 하면서 기아 유보 네비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깨닫고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기아차 네비 업데이트하기 전 네비게이션을 켜면 지도의 데이터가 오래됐다고 안내 창이 뜹니다.

카니발을 올 2월에 구입을 했는데 데이터는 그전의 데이터인 것이죠.

다른 기아차 네비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 SD카드를 빼야 하는데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카니발의 경우는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맸습니다.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SD카드 추출을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SD카드를 추출하고 나면 네비게이션 화면의 구성이 매우 단순해집니다.

사진을 보시면 기본 공조시스템과 오디오가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의 화면이 제외된 상태에서 운영이 되는것이죠.

이제 SD카드를 컴퓨터와 연결을 하고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이때 필요한것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 가입했을때 사용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것이죠.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기아자동차 유보네비 업데이트 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유보를 가입할때 필요했던 아이디랑 비번을 꼭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 기아레드멤버스

기아레드멤버스 앱 서비스 종료 및 통합계정 아이디 전환 안내 안녕하세요. 기아레드멤버스앱은 기아자동차 필수 고객앱 'KIA VIK'을 런칭함에 따라 서비스 종료될 예정이며, 통합 계정 아이디로

red.kia.com

우선 위에 링크를 통해서 기아차 네비게이션과 빌트인 캠 업데이트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기아차네비 업데이트 및 유보네비 업데이트 는 사이트에서 진행되는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이상 애플에서 만들어진 맥을 이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테니 본인이 윈도우즈를 사용중이시라면 For Windows 를 클릭하여 기아차네비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세요.

프로그램 실행 후 본인의 기아차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십니다.

그 다음 저장매체를 저장한 후 SD카드에 데이터를 집어넣는 방식이기에 우선적으로 데이트를 다운받을 폴더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확인을 클릭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혹,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또는 다운받은 파일을 업데이트 이후 바로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본인이 원하시는 폴더를 지정해서 다운을 받아주셔도 무방합니다.

본인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후 로그인을 하였기 때문에 처음 가입했을때의 본인의 차량이 눈에 띕니다. 혹시 기아차를 두대 보유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차량변경을 클릭하여 차량을 선택후 진행을 해주세요.

저장위치는 기존 차량에 꽂혀있던 SD카드를 지정하고 업데이트를 시작을 누릅니다.

이때 시작을 할때 기존의 데이트를 모두 지워지기 때문에 포맷을 진행을 할것인지 묻습니다.

이때 주저없이 "예"를 클릭해서 넘어가 주십니다.

다운로드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운받는 용량의 크기는 대략 7기가 정도 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초당 17MB로 찍히니 시작은 약 6분.

집집마다 다운로드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차분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유보네비 업데이트 가 완료되면 마지막에 본인 차에서 SD카드를 꽂았을때 업데이트 방법이 설명이 됩니다.

전체메뉴 - 환경설정 - 시스템정보 - SW 정보 - 업데이트 순으로 터치를 해주면 업데이트가 실행된다고 뜹니다.

마지막 유보네비 업데이트 가 완료가 된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유보네비 업데이트 의 다운로드 파일을 하드디스크에서 삭제를 할것인지 묻습니다.

굳이 하드디스크에 업데이트 파일을 남겨둘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종료를 눌러 컴퓨터로 유보네비 업데이트를 마칩니다.

차에가서 SD카드를 꽂고 시동을 켜줍니다.

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시동을 키고 난 다음 위 사진처럼 업데이트를 진행할것인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시점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 대략 1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저는 출근길이 약 15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출근길에 실행을 해주었습니다.

유보네비 업데이트 시작 시간은 오전 7시 36분에 시작하여 7시 51분에 끝났습니다.

업데이트 후 크게 달라진점이 있다면 후방카메라가 저녁에도 잘 보이도록 조도조절이 되었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SD카드를 차에서 분리후 컴퓨터에 연결

해당 블로그 상단에 있는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

프로그램에 로그인 한 다음 안내에 따라 유보네비 업데이트를 진행시켜줍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차량에 SD카드를 체결 한 다음 약 15분정도 걸리는 기아차네비 업데이트 마치면 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