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을 쓰는 사람이라면 안경점에서 초음파 세척기로 안경을 세척하는 장면을 많이 보았을 것이다.
어떤 안경점은 서비스 차원으로 손님들이 무상으로 언제든 들어와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할 수 있게끔 해놓은 곳도 있을뿐더러 내가 살고 있는 서산의 공공 도서관에도 초음파 세척기를 비치해 놓은 곳도 본 적이 있다.
나뿐만 아니라 이 제품이 필요로 하는 사람이 꽤나 있을 것이다. 안경을 쓰는 사람부터 화장을 매일 하는 여성분들도 필요할 것이다. 이유인즉슨 초음파 세척기로 화장솔을 세척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말이다. 물론해보지는 않았다.
둔탁한 모습은 없고 세련된 모습만 있다
전자기기의 모습은 아이폰이 있기 전과 후로 나뉘는 것 같다. 아이폰이 처음 출시됐을 때 간결하고 인상적인 디자인을 내놓은 다음부터 많은 전자기기가 간단 명료한 디자인으로 많이 바뀌었다.
특히 늘 검은색으로 일관됐던 디자인들이 흰색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색상으로 탈바꿈을 하게 됐는데 이 풀셋 초음파 세척기도 그 디자인을 따라가는 것 같다.
제품의 박스는 흰색 박스에 제품의 사진만 한 장 딱 들어가 있다. 그 외 설명은 전혀 없는 깔끔하고 세련된 박스 디자인을 선보인다. 제품을 뜯어서 보니 제품 역시 모서리가 둥근 것이 아이폰의 디자인과 많이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전자기기 중 전기선이 흰 색인 경우가 요즘 꽤나 많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내용물도 간단하다
사용방법은 제품에 물을 넣고 전원 버튼만 누르면 된다. 그렇다 엄청 간단하다.
하지만 사용설명서를 정독하면 더 효율적으로 쓸 수가 있다. 이 제품에 시계의 본체를 넣으면 시계가 망가질 수 있다는 설명과 약 60℃의 물을 넣고 세제를 함께 넣은 다음에 작동을 시키면 더욱 깔끔하게 청소가 된다는 설명도 함께 있다.
또한 안경의 알을 바닥으로 놓은 상태에서 작동 시키면 안경알에 미세한 흠집이 날 수 있다는 사용하면서 꼭 필요하면 설명들이 쓰여 있으니 사용 설명서는 정독하길 바란다.
실제로는 얼마나 깨끗해지나
사실 이 제품뿐만 아니라 초음파 세척기 자체를 살까 말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다. 한 번 살까 하다가 너무 저렴한 데다가 평도 좋다는 평과 안 좋다는 평이 반반을 이루길래 구매를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출장을 나가있을 때 안경을 쓰는데 지저분함이 느껴져서 11월 11일 즉, 인터넷 쇼핑몰에서 할인을 많이 하는 때에 2만 원을 더 저렴하게 판매를 하여 얼른 구매를 하게 됐다.
위 사진은 손목시계를 세척할 때의 방법을 보여준다. 손목시계의 본체는 물에 닿지 않게 하고 시계 밴드 또는 줄만 물에 넣어서 세척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손목시계를 세척하기 위해서 부품 중에 본체를 받칠 수 있는 아이템이 들어 있다.
초음파 세척기를 사자마자 가장 먼저 한 것이 안경, 그리고 아내가 차고 다녔던(현재는 임신 및 육아로 인해서 하지 못하는) 귀걸이를 해보았다.
그리고 내가 차고 다니는 시계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를 해보았는데 가장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남성들의 면도기와 안경 정도?
여성들이 차고 다니는 귀금속 중 변색이 된 것은 불가능하고 오염도가 심한 것은 여러 번 반복해줘야 한다는 설명이 되어있다.
내가 사용하는 면도기인데 면도날을 두 번 사용하고 갈아주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클래식 면도기이다.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거품을 다 없애지 않고 물로면 대충 닦아서 놓고 사용하는데 다른 이유는 없다. 그저 귀찮을 뿐. 아침 출근길에 솔로 씻고 나가기에는 매우 귀찮기 때문이다. 그래서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을 해보았다.
꽤 괜찮은 결과를 얻기 위해 중성세제와 함께 따뜻한 물론 세척을 해보았다.
오른쪽이 전 왼쪽이 후. 전과 후의 비교이다. 하늘에 맹세코 거짓은 하나도 없다. 그저 초음파 세척기만 돌렸을 뿐인데 한결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위 사진이 바로 초음파 세척기를 하고 난 다음에 면도기에서 떨어져 나온 이물질 들이다. 잘게 깎인 수염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이물질들이 눈에 띈다.
마지막 말
이 리뷰는 그 어느 협찬도 받지 않고 오로지 내 돈을 이용해서 구매한 다음에 쓰는 리뷰이다. 그만큼 한치의 거짓말도 없다는 뜻.
사실 초음파 세척기가 없어도 실생활에서 큰 불편함은 없지만 모든 가전기기가 그렇듯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한 것은 사실이다.
이 제품도 없어도 문제는 없지만 있으면 훨씬 편하다는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사실이다. 초음파 세척기를 검색하면 많은 제품이 나오는데 이 제품은 외관도 이쁜 데다가 평도 좋아서 구매한 만큼 초음파 세척기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몇 자 적어 보았다.
https://coupa.ng/bk9L87 (구매링크)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