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서 에어컨은 여름이나 겨울이나 항상 필요한 존재입니다.

그만큼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를 잘 알아놓고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공업사 또는 정비센터에서 교환을 하게 되면 그 비용이 직접 구매를 해서 간단하게 교환을 하는 것보다 비싼 가격을 책정을 해서 받습니다.

인터넷에서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구입해서 교환을 하는 것이 정말 쉬운데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비싼 돈을 주고 공업사에서 교환을 하게 되죠.

오늘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및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는 보통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하는것으로 기준을 잡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연속된다거나 봄철 황사가 심한날이 잦다면 교체주기를 앞당겨 교체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를 앞당길수록 내 건강 나아가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습관이 되기 때문이죠.

예전 QM3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그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드럽게 힘든 QM3 에어컨 필터 교체법

기아 현대차는 에어컨 필터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조석 다시방에 위치해 있는데 이놈의 QM3 에어컨필터...

blog.naver.com

QM3나 QM6의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가 보조석 아래쪽에 위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이 꾀나 번거로운 반면 우리나라 대표하는 현대 기아차의 경우에는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을 터득하고 인터넷 또는 마트에서 차량과 일치하는 에어컨필터를 구매한 다음 직접 교체를 하죠.

필터만 가지고 있다면 교체 하는 방법은 단 3분이면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 방법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현대 기아차의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자동차 에어컨 필터 위치는 사진에 보이는 다시방이라고 하는 대시보드 또는 글러브박스라고 하는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사진의 동그라미 친 부분을 돌려서 아래 사진처럼 분리시켜 줍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그 다음 글로브박스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밀어서 분리 시켜주세요.

분리 하는 방법은 그냥 힘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의 있는것을 분리시켜주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저 동그라미 친 부분이 바로 에어컨 필터가 장착이 되어 있는 부분이죠.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에어컨 필터를 덮고 있는 덮개를 제거해줘야 합니다.

우선 오른쪽 사진에 있는 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서 분리 시켜주신 다음 왼쪽 사진에 있는 부분이 단순히 끼워져 있는 부분이기때문에 쉽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탈착을 시켜주시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의 80%는 끝난 셈이지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에어컨 필터 사이에 끼어있는 먼지, 벌래, 낙엽등이 보이네요.

하물며 새의 깃털까지 보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를 어기고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동안 타면서 한번도 갈지 않았으니 이런 상황이...

에어컨을 틀었을때 흙냄새가 나기 시작한다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가 남았다고 해도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향은?

 

처음 자동차 에어컨 필터 를 셀프로 교체를 하신다면 방향을 잘 몰라서 헤맬수가 있는데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 방향은 기존에 끼워져 있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지만 보통은 저 동그라미 쳐져 있는 화살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자동차 에어컨 필터 방향은 대부분 화살표 방향이 아래로 향하게 해서 장착을 하시면 됩니다.

QM3의 경우에는 화살표 방향이 차량 앞을 보게끔 장착하게 되어 있죠.

화살표를 확인하신 다음 필터를 교체해주신 다음 다시 분리한 방향의 역순으로 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사항이 한가지 있는데요. 아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 보이는 처음 분리했던 부분의 방향을 확인하시고 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사진을 보시면 위 아래가 나뉘어져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개의 직각으로 이루어져 있는 부분가 2개의 직각으로 이루어져 있는 부분이 존재를 하죠.

즉, 좌 우가 분명히 나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체결을 하려고 하면 체결이 불가하니 참고하셔서 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및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과정 동영상을 준비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주기 / 교체 방법 동영상 첨부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비용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저렴하게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