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13 폴더블폰 적용되나



아이폰 13 폴더블 폰이 될까

우리나라 스마트폰 점유율을 LG가 빠지고 애플과 삼성이 나눠가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와중에 삼성은 폴더블 폰을 출시하며 애플의 아성을 흔들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국민들의 다수가 아이폰이 아닌 삼성스마트폰을 사용 중에 있고 폴더블 폰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애플은 2019년부터 폴더블폰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차근차근 출시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아이폰 12가 나온 상태이고 폴더블 폰은 13 또는 14부터 나올 것이라고 보고 있는 전문가들이 많죠.

 

갤럭시 z 플립3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와중에 아이폰은 어떤 방식의 폴더블 폰을 출시할지 기대가 한껏 모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은 2023년에는 출시하지 않을까 하고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폴더블 폰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폴더블로 출시될까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역시 아이폰 폴더블 폰이 출시되면서 변화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LG와 손을 잡고 폴더블 프로토타입을 개발 중에 있다고 하지만 이는 최종 적용이 될 폴더블 폰을 계약하고 진행하고 있다는 뜻이 아니라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LG가 아닌 다른 기업 또는 애플 자체에서 만들어 적용할지 두고 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구글 '아이폰 폴더블' 이미지 검색 화면

 

구글에서 [아이폰 폴더블]만 검색해도 다양한 컨셉이미지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하로 접는 방식을 택할지 아니면 가로로 접는 방식을 택할지 아직 미지수이긴 하지만 애플 측에서는 다양한 특허출원을 통해 폴더블 폰을 출시할 계획을 진행 중에 있다고는 확신할 수 있는 대목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빠른 시일안에 폴더블 폰이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물론 가격도 중요한 부분이겠죠? 가격은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지만 갤럭시와 대결을 위해서는 엄청난 고가로 출시할 수 없지 않을까라는 게 많은 사람들의 추측이기도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