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20년 만성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 및 바르는 무좀약 가격



무좀이 생기기 시작한 건 초등학교 5학년 때인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지간형 무좀으로 인해 많은 고생을 하며 살아왔는데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아내까지 저한테 무좀이 옮기다 보니 무좀 치료를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시작을 했고 한 달 만에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만성 무좀으로 인한 발톱무좀 치료하기

1. 무좀이란 무좀이란 냄새도 나고 생김새도 못생기게 변하게 되어 사람들에게 숨기기 쉬운 병중에 하나입니다. 무좀은 인구의 45% 이상이 걸려있으며 그중 2/3은 발에 생기는 무좀이죠. 무좀의

parkseosan.tistory.com

 

목차  

1. 무좀의 종류와 지간형 무좀 증상 사진
2. 바르는 무좀약 가격 및 종류
3.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
4. 지간형 무좀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 무좀 예방법

1. 무좀의 종류와 지간형 무좀 증상 사진

지간형 무좀 :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무좀

수포성 무좀 : 수포 형식으로 생기는 무좀

손발톱 무좀 : 무좀균이 손톱과 발톱에 옮겨서 손발톱이 두꺼워지는 무좀

 

무좀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며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무좀의 형태는 보통 지간형 무좀입니다. 지간형 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생기는 무좀으로 신발을 신고 다니면서 또는 선청적으로 발가락 사이가 붙어있는 사람들에게 쉽게 생길 수 있는 무좀으로 피부가 벗겨지고 간지러운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지간형-무좀-증상-사진
지간형 무좀 증상 사진 / 촬영일 : 9월 7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무좀이 발가락 사이에 생겨서 피부가 하얗게 변하며 피부가 벗겨지기도 하며 간지러운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무좀 특유의 냄새가 많이 납니다. 보통 발에 생기는 무좀의 특성상 간지러운 경우 반대편 발로 긁게 되는데 이런 과정으로 인해 양발에 무좀이 옮기게 됩니다.

 

 


바르는-무좀약-3종류
바르는 무좀약 가격 추천

2. 사용한 바르는 무좀약 가격 및 종류

제가 사용한 무좀약은 총 세 가지입니다.

  • 손발톱 무좀약 : 와이드 케어
  • 1회 적용 무좀 치료제 : 티어실원스(라미실원스와 같은 효능)
  • 하이트리 크림 : 1일 1회 바르는 무좀약

 

와이드케어는 풀케어의 복제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약으로서 1일 1회 바르는 발톱 무좀약으로서 바르고 나서 6시간 동안 물에 닿으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취침 전 바르는 것을 추천하는 약입니다.

티어실원스라미실원스처럼 1회 적용 무좀 치료제로 라미실원스보다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라미실원스와 달리 실리콘 필름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약물 침투율을 최대 3배까지 높여주어 효과가 더욱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약입니다. 약을 바르는 주기는 2주에 한 번씩 발 전체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바르자마자 흡수가 되는 것을 경험할 정도로 흡수가 빠르지만 바르고 난 뒤 잘 말려줘야 하며 24시간 동안 발을 씻지 말아야 합니다.

하이트리 크림은 티어실원스를 바르고 난 뒤 그다음 날부터 무좀이 심한 부분에 하루에 한 번씩 발라주는 약으로서 교차로 발라도 되는지 약사에게 문의를 하고 구입을 했습니다.

 

 

바르는 무좀약 가격

  • 손·발톱 무좀약 와이드케어 가격 20,000원
  • 1회 적용 무좀치료제 티어실원스 가격 13,000원
  • 하이트리 크림 20g 가격 5,000원

위 세 가지 무좀약의 경우에는 처방을 받지 않고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으로 약국마다 가격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

위에서 말했듯이 20년이 넘게 저와 함께 동고동락을 한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치료 과정은 한 달이 채 되지 않으며 티어실원스를 두 번 발라주었고 발톱 무좀약인 와이드케어는 꾸준히 하루에 한 번씩, 그리고 하이트리 크림 역시 무좀이 심한 부위에 하루에 한 번씩 꼭 발라 주었습니다.

이 글 상단에 있는 사진이 9월 7일 찍은 사진으로 치료 전 찍은 사진입니다.

 

지간형-무좀-치료-과정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

9월 7일에 찍은 사진은 제가 촬영을 하고 그다음부터 아내에게 부탁을 해서 지간형 무좀 치료 과정을 기록했습니다.

  • 무좀 치료 초기 : 간헐적으로 간지러운 증상이 있었는데 치료 초기 약을 바르면서 간지러운 증상이 급격하게 줄어들었으며 2~3일 후에는 간지러운 증상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 무좀 치료 2주 후 : 지간형 무좀의 증상이 넓어져서 의심을 하게 됩니다. 간지러운 증상은 전혀 없으나 무좀 부위가 넓어져서 치료가 되고 있는지 의심을 하게 됩니다.
  • 무좀 치료 3주 후 : 지간형 무좀 부위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의 경우에는 치료 과정이 수월하진 않습니다. 손발톱의 경우 피부와 달리 딱딱하기 때문에 치료과정이 매우 더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발톱 무좀이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지간형 무좀 치료약을 꾸준히 바를 예정입니다.

촬영한 발은 왼발인데 오른발의 증상이 심하지 않은데 지간형 무좀이 거의 없어지고 있습니다.

지긋지긋하게 따라다니던 무좀 완치가 눈앞에 보이고 있습니다.

 


4. 지간형 무좀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 무좀 예방법

피부과에 가서 먹는 무좀약도 먹어보고 바르는 연고도 처방을 받아서 바르기도 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좀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생활습관입니다. 또한 이 생활 습관은 무좀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1. 발을 깨끗이 씻기 : 샤워를 하거나 외출 후 집에 왔을 때 손을 항상 씻는 것을 생활화 하지만 발을 씻는 분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발가락 사이사이에 비누를 충분히 묻혀서 깨끗이 씻어 줍니다.
  2. 발을 충분히 말려주기 : 무좀이 있으신 분들은 가족과 수건을 달리 쓰라는 말을 하죠. 발을 깨끗이 씻었다면 발가락 사이사이 수건으로 물을 제거하고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충분히 말려주세요.
  3. 발가락 양말 이용하기 : 발가락 양말은 보기에는 이뻐 보이는 양말이 아니죠. 하지만 지간형 무좀에서는 발가락 양말이 큰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특히 티어실원스를 바르고 난 뒤에는 실리콘 코팅막 때문에 발가락 사이가 붙는듯한 증상을 보이는데 이때 발가락 양말을 신으면 도움이 됩니다.
  4. 신발을 자주 세척하기 : 하루 종일 신고 다니는 신발에는 발에서 나는 땀과 무좀균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신고 다니는 신발을 최소 2주에 한 번씩 세척을 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발가락 양말의 경우에는 발 전체를 덮는 양말이 있기도 하지만 발가락 일반 양말 속에 신는 발가락 양말이 있습니다. 이런 발가락 양말을 사용할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죠.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발가락 양말 구입처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무좀예방-발가락-양말
발가락 양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