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단축어 티맵 단축어, QR 단축어, 벨소리 단축어 등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단축어를 정말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네이버 아이폰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아사모에서도 단축어 관련 게시판이 있을 정도로 단축어를 정말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 역시 단축어를 정말 잘 활용할면서 지내고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어는 출근시 내가 지정한 시간에 지정한(ex : 집) 지역에서 벗어나면 '와이파이는 꺼지고', '음량은 최대', '화면 밝기 최대', '팟빵 실행'을 단축어로 한 번에 실행시키도록 하는 단축어를 사용하거나 퇴근시간 집에 도착했을 때 와이파이가 활성화가 되게끔 한다던가 유튜브나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음량과 화면 밝기 조절을 한다던가 하는 등의 단축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매장이나 관공서 등 방문했을때 QR코드를 찍어야 하는데 항상 QR코드를 찾기 위해 네이버에 들어가는 수고를 덜기 위해 뒷면 탭 3번 터치로 QR코드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게끔 만든 QR단축어 등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아이폰 관련 팁 및 단축어 관련글은 가장 하단에 있는 태그를 클릭하시면 더욱 많은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쓰니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어 정리

  • 출근 시 : 와이파이 OFF, 블루투스 ON, 음량 100%, 화면밝기 100%, 팟빵 열기
  • 퇴근 시 : 와이파이 ON
  • CarPlay 연결시 : 와이파이 OFF, T Map 열기
  • 특정 블루투스 연결시 : 해당 기기와 관련 있는 애플리케이션 실행
  • 배틀그라운드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 음량 100%, 화면 밝기 100%
  • 넷플릭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 음량 100%, 화면 밝기 100%
  • QR 단축어, 벨소리 단축어, 티맵 단축어

자주 사용하는 단축어만 7가지가 되네요. 이중에서 매일 사용하는 단축어가 4개 정도가 됩니다. 컴퓨터를 많이 하시는 직업을 가지고 계시다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어를 숙지하여 단축어 사용을 하면서 작업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실 텐데요.아이폰 단축어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갖가지 명령들을 스마트폰에 직접 하나하나 명령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지정된 명령들을 실행하게 함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데 큰 몫을 하죠.


유용한 아이폰 단축어 모음

아이폰 QR코드 단축어

아래 단축어는 가장 최근에 포스팅한 단축어입니다. QR코드를 이용해서 내 개인정보를 수기로 남기지 않고 매장 등 방문 시 방문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QR코드를 생성하여 매장에 있는 스마트기기에 확인 절차를 밟아야 하는데요.

아사모에서는 QR코드 단축어보다 카카오 위젯을 이용해서 QR코드를 생성하는 것이 편하다고 하시던데 제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뒷면탭 터치를 이용해서 QR코드 생성하는것이 시간적으로 조금이나마 빠르고 편해서 아이폰 QR코드 단축어를 공유했었고 많은 분들이 이를 통해서 도움이 됐다는 댓글을 받은 단축어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단축어

아래 단축어는 벨소리를 바꾸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단축어입니다. 해당 단축어는 벨소리 만드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벨소리를 생성하고 이를 컴퓨터로 옮겨서 다시 아이튠즈를 이용해 벨소리를 넣는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래 단축어는 약간의 수고를 해야 하고 하는 방법을 어느 정도 숙지를 해야만 후에 단축어를 이용해서 만들기가 편한 단축어입니다. 기본 벨소리를 해놓으시고 지내시는 분들이야 아래 단축어는 필요가 없겠지만 주기적으로 인기 노래로 벨소리를 자주 바꾸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단축어입니다.

 

 

아이폰 NFC 설정 방법

아이폰에도 NFC가 생기고 NFC를 이용해서 단축어를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NFC를 활용해서 운전하기 전 설정하는 여러 가지(블루투스, 와이파이, 티맵 등)를 한 번에 실행하도록 설정을 해놓습니다. 

노트북에도 NFC 스티커를 부착하여 블로그를 쓸 때 필요한 명령들을 한 번에 실행시킬 수 있도록 설정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NFC 스티커는 한 장당 약 500 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단축어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NFC 설정 방법을 숙지하시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폰 단축어 티맵

이 단축어의 경우에는 위도와 경도를 설정하고 단축어를 실행하면 지정한 장소로 티맵이 자동 안내가 되게끔 설정해 놓은 단축어입니다. 예를 들어서 퇴근 또는 어딘가를 주기적으로 가는 위치가 있다면 그 위치를 위도와 경도를 설정하고 단축어 터치 한 번으로 그 장소에 안내를 하도록 명령을 내리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이 단축어를 이용해서 집 또는 회사 등 매일 가야 하는 곳을 지정해놓고 단축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시리 티맵 명령하기

마지막으로 공유 드릴 내용은 바로 위에 있는 단축어의 연장선입니다. 이것은 단축어를 설정할 때 시리에게 단축어에서 지정한 명령을 내리면 그 단축어가 실행되게 끔 하는 내용인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이 내용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하셨고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면서 도움을 드린 방법입니다.

위 언급되었던 단축어들을 손쉽게 하셨다면 지금 공유드리는 내용도 아주 쉽게 파악하고 응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 까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단축어 모음인데요. 위 단축어들은 제가 직접 사용하고 그리고 자주 사용하기도 하는 추천 단축어 입니다. 

특히 시리 단축어 안됨을 해결하시기 위해서는 마지막에 있는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시고 적용을 하시면 쉽게 되십니다.

많은 분들이 시리로 단축어를 실행시킬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어가 바로 티맵 관련 단축어 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 놓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