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및 OTT관련주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및 OTT관련주

OTT란 Over The Top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와 더불어 국내에서는 웨이브, 왓챠등등이 존재를 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가 흥행을 하면서 전 세계 구독자가 어마어마하게 불어났고 그와 동시에 우리나라 기획사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한 스위트홈과 조선의 갓으로 유명세를 떨친 킹덤 그리고 인간수업, 보건교사 안은영 등등 다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흥행을 하면서 동시에 중소형 제작사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스위트홈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을 예를 들어보면 스위트홈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하자 동시에 스위트홈 주가가 엄청 올랐죠. 넷플릭스 역시 한국 제작사들이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을 보고 한국 콘텐츠로 벌어들인 수입 전부를 재투자한다는 발표를 해 제작사들에게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디즈니플러스 역시 우리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을 개봉할 예정입니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서비스 출시일

디즈니플러스-로고
디즈니플러스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서비스 출시일이 정확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다수의 전문가들 및 콘텐츠 제작사의 움직임 그리고 굵직굵직한 영화들의 개봉 시기를 미루어 볼 때 디즈니플러스 국내 서비스 출시일은 7월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점쳐봅니다.

3월~4월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리가 있었지만 현재 통신사와의 제휴 협상에서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있지 않아서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보이고 있죠.

마블의 영화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블랙위도우는 마블의 영화로 출시일이 5월에서 7월로 미루어진 점을 봐 디즈니플러스 국내 서비스 출시일을 조심스레 7월로 점쳐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OTT 관련주

앞서 말한 대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두 OTT 거대 공룡은 우리나라 콘텐츠 제작사에게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우리나라 중소형 콘텐츠 제작사들의 주가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253450]

스튜디오드래곤-주가현황
스튜디오드래곤 주가 현황

우선 스위트홈으로 더욱 유명해진 스튜디오드래곤. 올해는 빈센조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 제작사입니다. OTT의 수혜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죠. 빈센조는 TVN에서 방영함과 동시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를 하고 있어 넷플릭스와 절친한 사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디즈니플러스 역시 이런 점을 눈여겨보고 있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발표한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의 목표주가는 13만 8,000원으로 상향조정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를 한 상태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해외 유통 매출이 3,056억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34.9%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에이스토리[241840]

에이스토리-주가현황
에이스토리 주가현황

에이스토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을 제작한 제작사로 에이스토리 역시 넷플릭스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중소형 제작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킹덤은 조선시대 좀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해외의 좀비물과 현격히 다른 스토리를 보여주고 드라마 배경 속에서 나오는 각종 조선시대의 모자로 해외 팬들을 다수 섭렵하기도 했죠. 올해는 TVN과 함께 [지리산]이라는 드라마를 개봉할 예정이라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제작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046390]

삼화네트웍스-주가현황
삼화네트웍스 주가현황

삼화네트웍스는 최근 2년간 '열혈사제', '쌍갑포차', '낭만닥터 김사부2'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굵직굵직한 콘텐츠를 제작한 제작사입니다. 2021년에는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멘탈리스트', '금수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멘탈리스트'의 경우에는 워너브라더스 OTT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HBO Max와 협업 논의 중이며 시즌제를 목표로 3월에 촬영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NEW[160550]

NEW주가현황
NEW 주가현황

넥스트엔터테인먼트 줄여서 NEW라고 하는 회사입니다. 반도, 정직한후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했던 이력이 있고 할리우드 영화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콘텐츠 미디어 배급사로도 알려져 있죠. 최근에는 넷플릭스가 우리나라에 대규모 투자를 한다는 뉴스에 힘입어 주가가 많이 오르기도 했습니다. 시가총액은 3,600억 원으로 코스닥에서는 253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주봉으로 보면 아시다시피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팬엔터테인먼트[068050]

팬엔터테인먼트-주가현황
팬엔터테인먼트 주가현황

최근 팬엔터테인먼트를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윤석열 관련주로 다양한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정치인과 관련된 관련주라는 말은 사실 믿을게 되지 못한다는 것은 오랜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 방영 중인 '오케이 광자매' 역시 팬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것으로 첫 방영부터 20%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했죠. 그 외 다양한 드라마, 영화 등등 배급사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위지윅스튜디오-주가현황
위지윅스튜디오 주가현황

마지막으로 위지윅스튜디오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역시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특히 얼마전 자회사인 엔피를 통해 3월 26일 신규확장현실(XR) 스테이지 오픈식을 마쳤다고 29일 밝히면서 주가는 급상승을 했는데요. 여기서 XR은 가상현실+증상현실+혼합현실을 포함한 개념으로 현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연결하는 구조를 일컫는다고 합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역시 넷플릭스와 친한데요 ㅎ 영화 승리호를 통해서 넷플릭스와 두터운 연을 맺으며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에서 눈여겨보고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어떠신가요? OTT관련주는 코로나 이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눈여겨본 종목은 아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어떻게 보면 수계를 본 종목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종목들이죠.

 

메타버스가 뭐길래 메타버스 관련주 5분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가공 현실, 추상 현실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Metaverse로 칭하고 있습니다. 즉, 가상현실을 의미하고 있죠. 최근에

parkseosan1.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