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온 세상이 꽁꽁 얼어붙게 하는 겨울입니다.

단열이 잘 되는 집이나 베란다가 없는 집에서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수도 동파

베란다가 있는 집은 세탁기 수도 동파가 생기기도 하고 단열이 잘되지 않는 집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수도 동파 녹이는 법 세 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수도 동파 녹이는법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예방법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방법입니다만 한번 더 언급하자면 가장 간단한 방법은 수도가 얼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수도가 어는 이유는 정체되어 있는 물이 차가운 냉기를 만나서 얼게 되는것이죠.

물이 정체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간단하죠.

물을 살짝 틀어놓아 물이 똑똑 떨어지게 만들면 되는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물이 정체가 되지 않고 그로 인해 물이 얼지 않게 되는것입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있지만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미리 대비하지 못하고 수도 동파 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녹이는법

수도 동파 녹이는법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녹이는법 첫번째 헤어드라이기 사용하기.

이 방법은 전기가 들어오고 집에 헤어드라이기가 있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헤어드라이어의 냉풍이 아닌 온풍으로 놓고 수도 동파 가 예상되는 지점에 지속적으로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동파 되었던 수도가 녹으면서 물이 흐르기 시작하면서 얼었던 수도에서 물이 나오는 경험을 하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헤어드라이기를 오랜시간동안 가동을 하게 되면 헤어드라이기가 고장이 나거나 열풍이 나오는 부분의 플라스틱이 녹을 수 있다는 점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도 동파 녹이는법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녹이는법 두번째 온수 사용하기

집에 물이 안나오는데 어떻게 온수를 사용할까요? 바로 생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서 생수를 사다 먹는 분이 많죠. 그 생수를 주전자에 끓여서 수도 동파된 곳에 수건으로 감싼다음 온수를 천천히 부어주세요.

매우 뜨거운 물을 사용할시 더욱 빨리 녹을 수 있지만 수도가 파열되어 수도 자체를 교체해야 할 수도있으니 목욕탕에서 느끼는 온도보다 약간 높은 50~60도의 물을 사용해서 녹여 주세요.


수도 동파 녹이는법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할수 있는 방법 3가지

언수도 녹임 수도 동파 녹이는법 세번째 전기히터 사용하기

헤어드라이기의 온풍으로 녹이는것도 좋지만 헤어드라이기는 녹이는 범위가 한정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녹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 집에 전기 히터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여 수도 동파 녹이는법 을 시행해주시면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는것보다 범위가 넓기 때문에 큰 고생을 하지 않고 수도 동파 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전기히터가 넘어지게되면 위험하니 화재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수도 동파 녹이는법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