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또는 에어드롭 무한 대기 해결방법 4가지
애플 아이폰 유저라면 에어드랍 또는 에어드롭 으로 대량의 사진 또는 파일들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실껍니다.
우선 해결 방법을 살펴 보기 전에 아래 링크를 통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에어드롭 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대부분이 검색 기반으로 들어오셨을테니 당연히 에어드랍을 사용하실 줄 알것이고 그 편리성으로 인해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 검색하셔서 들어오셨을꺼라 생각합니다.
에어드롭은 애플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로 아이폰과 아이폰,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 아이폰 과 맥등 애플에서 만든 기기에서 지원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에어드롭을 한번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그 편리함으로 인해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도 가끔 사용하는데 보면 에어드롭이 무한대기로 상대방의 아이폰에 뜨지 않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곤 합니다.
그 오류에 대해서 4가지 해결 방법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상대방의 아이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할것.
여기서 켜져 있다는 의미는 전원이 켜져 있다는 뜻이 아니라 상대방이 페이스아이디 또는 지문으로 풀어 사용중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상대방의 애플 아이폰 이 전원이 켜져 있지만 사용중이지 않는 상태라면 에어드롭에 상대방이 떠있지 않을것입니다.
두번째. 상대방의 에어드롭 수신상태를 확인할것
애플 아이폰 설정 - 일반 - AirDrop로 들어가보면 세가지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신끔 : 이 상태는 내가 에어드롭의 수신을 꺼놓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락처만 : 이 상태는 내 연락처에 있는 사람 중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에어드롭을 받겠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사람 : 이 상태는 모든 사람에게 에어드롭 수신을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락처만을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지하철에서 모르는 사람이 이상한 사진을 보내는등 성추행의 원흉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와이파이가 켜져 있는지 확인할것.
애플 아이폰 에어드롭 안뜸의 해결방법 중 가장 쉽게 간과할 수 있는것이 바로 내 아이폰과 파일을 받을 상대방의 아이폰의 상태가 모두 와이파이가 켜져 있어야만 에어드롭을 발신 및 수신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얼마전 와이파이가 없는 지하주차장에서 아내에게 사진을 보내기 위해서 에어드롭을 실행시켰는데 제 아이폰의 와이파이가 꺼져 있는 상태여서 에어드롭을 실행시키지 못하다가 와이파이를 실행시키니 밀려있던 에어드롭 명령이 한꺼번에 오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다른분은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해야만 에어드롭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 경험상 와이파이 수신이 켜져 있기만 해도 에어드롭을 사용 할 수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네번째. 소프트웨어 버젼이 동일한지 확인할것.
저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버젼이 나오면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하는 반면 아내는 그런걸 신경 안써서 제가 이야기를 해줘서 업데이트를 하는경우가 허다한데 이 부분도 한번 체크를 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경험상 소프트웨어 버젼이 동일하면 에어드롭 수신이 원할했었는데 버젼이 틀릴경우 에어드롭 수신 및 발신이 잘 되지 않는 경험을 했습니다.
아이폰의 소프트웨어버젼을 다운그레이드를 할수 없으니 에어드롭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일 경우 항상 최신 버젼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