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hone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아이폰-저장공간-늘리기-아이폰-용량-늘리기-3가지-방법-섬네일
아이폰-저장공간-늘리기-아이폰-용량-늘리기-3가지-방법

아이폰은 원칙적으로 SD카드를 삽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시로 불필요한 파일 등을 삭제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사진 함에 있는 사진이나 불필요한 파일 등을 삭제하는 것 외에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는 세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1.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OTG 사용하기

아이폰-전용-OTG

아이폰 OTG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 파일, 동영상 등을 쉽게 옮길 수 있게 함은 물론 컴퓨터에 있는 파일 등을 아이폰으로 가져와 작업 및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저장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쿠팡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아이폰 OTG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한쪽은 8핀의 젠더와 반대편은 USB 형식으로 되어 있어 호환이 매우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저장매체입니다.

 

 

2. iCloud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하기

아이클라우드-로고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고 나서 로그인을 할 때 아이클라우드에 대한 사용에 대해서 언급을 하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뿐만 아니라 네이버 클라우드, 원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는데요.

아이폰뿐만 아니라 내가 사용하는 애플의 기기 즉, 아이패드, 아이맥 등 다양한 제품에서 공유를 하여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세가지 클라우드의 용량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30GB
아이클라우드 5GB
원드라이브 5GB

다음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종료하여 현재는 사용할 수가 없고 기본적으로 용량을 제공하는 것은 네이버 클라우드가 가장 큰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클라우드-저장공간-확인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3가지 방법

상대적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보다 아이클라우드가 용량이 애플제품에서 모두 호환이 잘되어 사진뿐만 아니라 연락처, 캘린더, 메모 등등 내 아이폰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이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아이폰 자체적으로 캐시메모리등 불필요한 파일 제거하기

아이폰 속에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자연적으로 캐시 메모리가 저장이 되는데요. 이런 캐시 메모리 등만 잘 관리해준다면 따로 금액이 추가되지 않고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가 가능합니다.

 

 

① 사진 영구삭제하기

아이폰-저장공간-사진앨범-영구-삭제하기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에서 가장 쉬운 방법이 기존에 사진이나 영상파일 등을 삭제한 후 최근 삭제된 항목을 비워주는 방법입니다. 비워주지 않는다면 최장 30일 보관 후 순차적으로 삭제를 하게 됩니다.

 

 

②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용량 확보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카카오톡이라 생각하는데 카카오톡에서 주고받는 메시지뿐만 아니라 영상, 사진 등이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파일 정리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방법
  2. 단체 톡방에서 나갔다 다시 들어가는 방법
  3. 단체톡방에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하는 방법

세 가지 방법 중 세 번째 방법이 가장 쉬우며 다른 카톡 내용까지 보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단체톡방-대화내용-삭제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카카오톡 단체톡방 대화 내용 삭제 방법

  1. 내가 주로 사용하는 단체톡방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3줄로 되어 있는 것을 터치
  2.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터치
  3.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자주 주고받는 단체톡방의 용량은 생각보다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 방법대로 대화 내용을 삭제하게 되면 손쉽게 아이폰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③ 사파리 캐시 삭제하기

아이폰-사파리-캐시-삭제-방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애플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한 사람이라면 사파리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레 캐시가 쌓이고 그 캐시로 인해서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죠.

 

사파리 캐시 삭제하는 방법

  1. 설정
  2. 일반
  3. iPhone 저장 공간
  4. Safari
  5. 웹 사이트 데이터
  6. 모든 웹 사이트 데이터 제거

이렇게만 하면 생각보다 꽤 많은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용량 늘리기 가 가능해지는 겁니다.

 

주기적으로 설정에 iPhone 저장 공간에서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 확인을 하고 삭제했다 다시 설치하는 방법도 용량을 늘리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